"기부 더 많이 하고 싶다" 올해만 1억 기부한 최지만, 또 선행 펼쳤다

"기부 더 많이 하고 싶다" 올해만 1억 기부한 최지만, 또 선행 펼쳤다

엑스포츠뉴스 2022-12-30 11:07:17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박윤서 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최지만(31)이 또 한 번 선행을 펼쳤다. 

최지만의 미국 에이전시 GSM은 30일(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최지만 선수가 29일 인천에 소재한 모교 동산고등학교 야구부를 찾아 배트와 공인구 그리고 피칭머신 등 약 2천 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기증했다”고 전했다. 

최지만은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지난 2016년 자선재단(Choi51)을 설립한 뒤 매년 한국과 미국 양국에서 현물과 현금 등을 이용한 기부를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올 해도 최지만은 지난 9월 전 소속팀 탬파베이 지역 경찰서와 소방서에 총 4만불(약 5200만원)을 기부한 것은 물론 시즌을 마치고 귀국하기 전에는 미국 애리조나에 위치한 글렌데일 대학 야구부에도 야구용품을 기증했다. 올 한 해에만 기부 총액이 약 1억 원에 달한다. 

지난 달 귀국해 팔꿈치 수술을 받은 뒤 현재 개인훈련과 휴식을 병행하고 있는 최지만은 보도자료를 통해 “야구를 시작하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재단을 만들고, 매년 꾸준한 기부를 하고 있다”면서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더 많이 더 자주 갚아 드리기 위해서라도 야구를 잘하고 싶고 기부도 더 많이 하고 싶다”며 속내를 털어났다.       

올 시즌이 끝난 뒤 지난 5년간 뛰었던 정든 탬파베이에서 피츠버그로 트레이드 된 최지만은 1월 첫째 주 미국으로 출국해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GSM 제공, 엑스포츠뉴스DB


박윤서 기자 okayby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