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뭐냐.." 이종석 아이유 열애 인정에 주목된 장기하의 엄청난 근황

"이건 뭐냐.." 이종석 아이유 열애 인정에 주목된 장기하의 엄청난 근황

뉴스클립 2023-01-01 01:07:19 신고

3줄요약
SBS '인기가요'(좌)/SBS '2022 SBS 연기대상'(우)
SBS '인기가요'(좌)/SBS '2022 SBS 연기대상'(우)

이종석과 아이유가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장기하의 근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2013년, 아이유는 11살 연상인 장기하와 열애를 시작해 4년 만인 2017년 결별했다. 당시 결별 이유로는 바쁜 일정과 성격 차이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SBS '2022 SBS 연기대상'
SBS '2022 SBS 연기대상'

'이종석 아이유 열애 인정'에 집중된 장기하의 오늘 무대

이러한 가운데 31일, 장기하는 SBS '연기대상' 축하 무대에는 장기하가 올랐다. 이날 그는 '부럽지가 않어'를 불렀다. 해당 노래와 제목이 마치 같은 날 열애설이 난 아이유를 연상하게 해, 누리꾼들을 폭소케 했다.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어'의 가사에는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전혀 부럽지가 않어", "난 괜찮어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한 개도 부럽지가 않어 어? 너네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난 괜찮어" 등의 말이 담겨 있다.

누리꾼들은 "왜 하필 오늘 열애설이 나서", "장기하 표정도 심상치 않다", "이게 무슨 우연이지ㅋㅋㅋㅋ", "타이밍 대박이다", "와 이건 뭐야ㅋ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SBS '2022 SBS 연기대상'
SBS '2022 SBS 연기대상'

'11살 차이' 장기하 아이유, 과거 열애 4년 만에 결별.. 팬카페 상황은?

아이유와 장기하의 열애설은 열애설은 2015년에 터졌는데, 당시 이미 2년간 연애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아이유는 직접 자신의 팬카페에 입장을 전했다. 그는 "갑작스러운 기사에 놀랐어요. 하지만 저보다 더 놀란 건 아마 유애나(아이유 팬덤명)겠죠? 놀라게 해서 미안합니다. 미리 얘기하지 못한 것도 미안하고요"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만난 지는 2년 가까이 되어 가요. 라디오에서 처음 만났고 제가 첫 눈에 반했습니다"라며 "배울 것이 많고 고마운 남자친구에요. 좋고 싸우고 섭섭해 하고 고마워하고 하는.. 평범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라고 밝혔다.

SBS 파워 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SBS 파워 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아이유는 "조금 더 좋은 방법으로 여러분께 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없을까 고민했는데 '디스패치'에게 선수를 뺏겼네요"라며 "갑작스럽지만 공개 연애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먼저 열애 단독 보도를 한 '디스패치'를 언급한 것.

그러면서도 아이유는 팬들에게 재차 사과했다. 그는 "이 유쾌하고 복작복작 귀여운 공간을 그렇게 만들어서 미안합니다"라며 "모든 걱정들, 응원들, 서운함들.. 다 미안하고 고마워요"라고 전했다.

끝으로 아이유는 "수천번 시뮬레이션을 돌린 상황인데도 막상 닥치니 어떻게 전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일단 저는 당장의 제 일을 씩씩하게 하고 있겠습니다. 저 때문에 오늘 하루가 힘들지 않길 진심으로"라고 글을 남겼다.

아이유 팬카페
아이유 팬카페

'올라운더 연예인' 아이유, 데뷔 나이는 고작 '15세'

한편 아이유는 1993년생으로, 올해 30살이다. 그는 지난 2008년 만 15세에 '미아'로 데뷔했다. 아이유는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작사ㆍ작곡 능력을 바탕으로 아이돌이자 아티스트로서 십수 년째 사랑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 2012년 이래로 매년 국내외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콘서트를 진행하며 공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현재 아이유는 가수 활동 외에도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활발히 하고 있으며, 다수의 광고 모델과 연기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