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토끼의 해"…유통업계 '토끼 마케팅' 쏟아진다

"검은 토끼의 해"…유통업계 '토끼 마케팅' 쏟아진다

아시아타임즈 2023-01-02 16:46:01 신고

3줄요약

커피전문점 음료

image (상단 왼쪽부터) 파스쿠찌 검은 토끼의 해 맞이 신제품 5종, 던킨 '네스퀵 초코 도넛 3종', (아래 왼쪽부터)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미피 캐릭터 협업 신제품, 구찌 ‘구찌 래빗’ 캡슐 컬렉션. (사진=각사)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식품·패션·뷰티업계가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토끼 마케팅’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이어 토끼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여 캐릭터 상품에 호응이 높은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먼저 파리바게뜨 2023년 토끼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케이크는 지혜와 번영을 상징하는 토끼를 모티브로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농업의 미래성장을 지원하는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구좌당근 케이크도 선보여 의미를 더했다.

SPC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토끼 모양의 초콜릿 픽 등 각 제품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장식물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롯데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과 함께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을 출시했다. 2023년 새해를 기념해 던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은 ‘네스퀵’의 달콤한 초콜릿 맛과 대표 캐릭터 ‘퀵키’를 활용했다. 네스퀵을 마시면 귀가 배배 꼬이는 토끼 캐릭터 ‘퀵키’ 모습에서 착안한 꽈배기 도넛 등을 선보였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miffy)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시즌 신제품을 선보였다. 귀여운 토끼 이미지를 형상화한 신제품으로 부드러운 라이스향스프레드를 가득 충진한 해피 미피, 초코우유크림과 헤이즐넛 초콜릿으로 장식한 △럭키 멜라니, 달콤한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귀엽게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달콤한 당근케익 도넛에 당근크림과 당근 사인판을 토핑한 △캐롯 가든으로 남녀노소 선호할 맛과 귀여운 토핑으로 구성했다.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미피 뽀글이 파우치’ 한정판 굿즈도 출시했다.

image (상단부터)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윤조에센스 토끼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 모나미 '153 블랙버니'. (사진=각사)

화장품업계도 토끼의 해를 맞아 이색 패키지 제품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출시한 ‘윤조에센스 토끼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토끼 한 쌍이 새겨져 있다. 눈속에서 더욱 맑게 피어나는 매화를 찾아온 한 쌍의 토끼를 통해 풍요와 희망의 새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적 미의 원형인 민화 ‘백납도’의 모티브도 활용됐다. 민화 백납도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나쁜 기운으로부터 달아날 수 있는 튼튼한 뒷다리와 백옥처럼 흰 털을 가진 토끼 한 쌍이 마치 달항아리를 품은 듯 풍성하게 표현됐다. 제품 구매 시에는 토끼 모양의 지함보 포장도 제공된다.

잇츠한불의 잇츠스킨은 일러스트레이터 ‘피곤한덤덤’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키치한 일러스트와 바쁜 현대인의 애환을 담은 스토리로 MZ 세대에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피곤한덤덤’과의 협업해, 대표 상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과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패키지에 검은색 토끼 머리띠를 한 ‘법규베어’ 일러스트를 적용해 출시한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는 토끼의 해를 맞이해 총명함, 건강, 장수를 상징하는 토끼 모티브를 담아낸 ‘구찌 래빗’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환상적인 컬러와 세련된 프린트 장식으로 곧 다가올 봄의 시작을 알리는 여성과 남성을 위한 레디-투-웨어 및 다양한 액세서리들로 구성됐다. 우븐 니트웨어, 자수 패치, 스프레이-페인트 스타일의 티셔츠, 가죽 로퍼, G-타임리스 워치 등 라인업 전반에 토끼 모티브가 다양하게 등장한다.

문구기업 모나미는 ‘153 블랙버니’를 출시했다. ‘153 블랙버니’는 계묘년(癸卯年)을 기념해 빛나는 새해와 검은 토끼로 표현한 신년 기획 상품이다. 귀엽고 앙증맞은 토끼의 모습을 제품에 표현하고 전반적인 블랙 컬러에 반짝임과 홀로그램 효과를 더해 신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모나미 관계자는 “흑토끼는 깊은 지혜와 영리함, 장수, 풍요 등 여러 긍정적 의미를 담고 있다”며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평소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