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박종진 사장 "견리사의 당부, 바바요 가치 높일 것"

IHQ 박종진 사장 "견리사의 당부, 바바요 가치 높일 것"

조이뉴스24 2023-01-02 16:56:11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IHQ 박종진 사장이 신년사를 OTT 바바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진 총괄사장은 2일 서울 강서구 IHQ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바바요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계속 높아질 것이며 OTT는 미래"라고 말했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 [사진=IHQ]

박종진 총괄사장은 "바바요에서 만든 프로그램은 IHQ 여러 방송 채널에도 편성 중이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리쿱 구조로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뒷받침한다"고 말하며 "바바요 덕분에 케이블 방송 출범이래 1990년대와 2000년도에 만든 우수한 콘텐츠도 디지털로 전환해 시청자와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정세영 모바일기획본부장은 "바바요는 올해 자체 제작 뿐 아니라 여러 방송사와 제작사의 프로그램을 수급할 것이며, 광고를 접목하고 실시간 생방송 기술도 완성단계"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커머스를 뒷받침하는 기술도 선보여 OTT 플랫폼 수익성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바요는 지난해 5월 IHQ에서 선보인 숏폼 중심 신개념 OTT로 출시 7개월 만에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하면서 후발주자임에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박종진 총괄사장은 신년 화두로 견리사의(見利思義)를 당부했다. 견리사의는 눈앞의 이익을 보면 먼저 의로움을 생각하라는 뜻으로 안중근 의사가 옥중에서 쓴 글귀로도 유명하다.

박 총괄사장은 "눈앞의 이익 때문에 더 큰 신의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바다는 비에 젖지 않는다. IHQ는 어떤 흔들림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고, 성장은 변화를 수반하기에 우리모두는 변화에 익숙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IHQ는 4개 방송 채널(채널 IHQ·IHQ드라마·IHQ 쇼·SANDBOX+)과 OTT 바바요, 구독자가 100만을넘나드는 2개 채널을 비롯해 20개 가까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다. 원조 한류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舊 sidusHQ) 사업도 올해 스타 영입과 신인 육성으로 입지를 더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