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청라돔·스타필드청라 예상 이미지 공개

정용진, 청라돔·스타필드청라 예상 이미지 공개

이데일리 2023-01-02 17:02:4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정용진 신세계(004170)그룹 부회장이 인천 청라국제도시 인근에 건립 추진 중인 스타필드 청라 및 청라돔구장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스타필드 청라 및 청라돔구장 예상 이미지(사진=신세계)
정 부회장은 2일 신세계그룹 뉴스룸을 통해 신년사를 공개하고 “경기 화성, 인천 청라 등에 신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새로운 경험과 꿈을 고객과 함께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청라 돔구장의 예상 이미지도 공개했다. SSG 랜더스의 로고가 크게 새겨진 돔구장 옆 스타필드가 위치해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 SSG 랜더스가 창단 2년 만에 한국시리즈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며 “우리가 도전한 모든 분야에서 최초와 최고의 기록들을 써왔던 신세계만의 DNA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청라 돔구장은 지하 3층~지상 6층, 2만석 규모로 야구경기 관람뿐만 아니라 K팝 공연 등 각종 문화, 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역할도 겸하는 최첨단 멀티 스타디움이다.

프로야구 144경기 중 홈 구장에서는 72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야구 경기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K팝 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이 스포츠 국제 대회 및 각종 전시장 등으로 활용한다.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엔터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복합 쇼핑몰로 건립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