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산업협의회,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운영사에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 준수 요청

원격의료산업협의회,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운영사에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 준수 요청

스타트업엔 2023-01-03 14:00:53 신고

3줄요약
원격의료산업협의회 로고
원격의료산업협의회 로고

(사)코리아스타트업포럼 산하 원격의료산업협의회(공동회장 장지호 닥터나우 이사·오수환 엠디스퀘어 대표, 이하 원산협)가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운영사에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 준수를 요청하는 협조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원산협은 지난달 21일 제 2차 정기 총회를 통해 본격적인 제도화 추진을 앞두고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업계가 한 발 앞서 안전한 비대면 진료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러한 행보를 이어가기 위해, 원산협 비회원사 18개사에 협조문을 전달함으로써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에 대한 사회적 우려 해소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책임 있는 산업계 활동에 관심 있는 기업의 원산협 가입을 독려했다.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은 ▲광고 소재에 전문의약품 활용 중단 ▲이용자 개인정보보호 철저 ▲관계 법령 위반 제휴 기관에 단호히 대응 ▲비대면 전문 병원, 배달 전문 약국 제휴 제한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 준수 등 다섯가지 조항으로, 본격적인 제도 추진 과정에서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업계가 자정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한편, 원격의료산업협의회는 2021년 7월 출범해 현재 총 18개의 회원사가 참여 중이다. 정부가 내년 6월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한 법 개정을 추진을 발표함에 따라 내년도 입법을 위해 보건복지부와의 소통을 이어 나가는 한편, 국회 토론회와 법정단체 설립 등을 추진해 나가는 등 사회적 합의에 기반한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개진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