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스럽다'...이강인 4호 도움 취소→마페오 도움으로 정정

'당황스럽다'...이강인 4호 도움 취소→마페오 도움으로 정정

인터풋볼 2023-01-08 06:13:23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강인 도움 기록이 사라졌다.

레알 마요르카는 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레알 바야돌리드와의 2022-23시즌 스페인 라리가 16라운드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승점 22점이 되며 10위에 올랐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이강인 대신 베다트 무리키 짝으로 아마트 은디아예가 배치됐다. 은디아예는 속도를 더했다. 다니 로드리게스와 이니고 루이즈 데 갈라레타가 전진해 빌드업을 주도했다. 마요르카는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바야돌리드 반격도 거셌는데 안토니오 라이요 수비를 중심으로 잘 막아냈다.

후반에도 밀어붙였는데 골이 안 나오자 후반 16분 이강인을 투입했다. 이강인은 들어서는 순간부터 종횡무진 활약했다. 프리킥, 코너킥을 전담하면서 날카로운 왼발킥을 자랑했고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도 정확한 패스와 전환을 통해 마요르카 공격의 질을 높였다. 많은 활동량까지 보였다. 조커로서 제 임무를 확실히 다한 이강인 덕에 마요르카는 주도권을 확실히 잡았다.

이강인의 존재감 속에서도 득점은 나오지 않았는데 종료 직전 극장골이 터졌다. 이강인이 올린 프리킥을 아브돈 프라츠가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마요르카가 리드를 잡았다. 프라츠 골은 결승 득점이 됐다. 마요르카는 값진 승점 3점을 얻으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프라츠 슈팅도 좋았지만 그 전에 이강인의 프리킥도 훌륭했다.

경기 후 라리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강인 도움이 마페오 도움으로 바뀌었다. 이강인의 프리킥이 올라갈 때 마페오 머리에 스친 뒤 프라츠 헤더골로 이어졌다는 주장으로 보였다. 도움이 취소되며 이강인의 4호 도움이 사라지게 됐다. 쿠보 다케후사 등을 제치고 라리가 도움 랭킹 3위에 올라 미켈 메리노(6도움), 우스만 뎀벨레(5도움) 다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이다.

마페오 도움이라고 보기엔 굉장히 애매하다. 머리에 닿았는지도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팬들 사이에서도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중이다.

사진=라리가 공식 홈페이지(캡처)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