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혼2’ 고윤정, 관계성 맛집 주인…모두의 상처 위로

‘환혼2’ 고윤정, 관계성 맛집 주인…모두의 상처 위로

스포츠동아 2023-01-08 17:31:00 신고

3줄요약

〈사진설명: 환혼:빛과그림자 (사진제공:tvN 환혼)〉

tvN 토일드라마 '환혼2' 배우 고윤정의 진심 어린 소통이 위로와 힐링을 동시에 선사했다.

고윤정은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 기억을 잃은 진부연 역을 맡아 절세미녀와 모지리를 수시로 오가며 매회 상대 배우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진부연(고윤정 분)은 장욱(이재욱 분)과 서율(황민현 분)은 물론 세자인 고원(신승호 분)과도 얽히며 따뜻하거나 엉뚱하거나 진중하면서도 솔직한 위로를 안겨준다.

사랑했던 '낙수'를 잃고 삶의 의미조차 상실한 채로 빈 껍데기처럼 연명하던 장욱에게는 자신의 존재를 '방'에 빗대며 "헷갈리지 말고 잘 찾아와 따듯하게, 쉴 수 있게 해줄게"라는 말로 아픔과 상처를 어루만져주기도 했으며, 상처 가득한 장욱을 늘 한결같이 바라보며 자신의 쓸모를 찾는 진부연의 어진 마음과 낙수임을 알고서도 자신보다는 장욱을 지키기 위한 마음은 두 사람의 사랑을 응원하는 모든이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들었다.

또 진부연은 자신의 첫사랑이자 살수인 '낙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첫사랑에 대한 복잡한 마음으로 사실을 말하지 못하는 서율에게는 항상 자신의 어깨를 내주며 끈끈한 모지리 친구의 단단한 우정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진부연은 진무(조재윤 분)의 악행을 알면서도 어찌하지 못하고, 장욱에게 미움받는 고원의 유일한 숨구멍으로 항상 옆에 있었다. 이 둘은 '고내관'과 '당골네'로 거북이를 매개체로 각자 속내를 털어놓으며 조언을 구하는 사이로 웃음과 함께 극의 활력을 더했다.

고윤정은 '낙수'의 혼을 품은 '진부연'으로, 온전한 기억을 찾지 못한 상태로 조금씩 기억을 되살리는 모습은 물론, 극의 주요 인물들에게 맞춤형 위로를 건네는 따스한 내면까지 디테일한 연기로 담아냈다.

'환혼: 빛과 그림자' 최종회는 오늘(8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