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친윤계 '당권 교통정리' 움직임에 "갈수록 가관, 왕따시킨다"

이언주, 친윤계 '당권 교통정리' 움직임에 "갈수록 가관, 왕따시킨다"

프레시안 2023-01-08 18:17:49 신고

3줄요약

국민의힘 소속 이언주 전 의원이 자당 전당대회를 "갈수록 가관", "공정한 자유경쟁을 짓밟는 불공정 경선" 등 거친 말로 비판했다. '윤핵관 중 윤핵관' 장제원 의원과 연대 중인 것으로 알려진 김기현 의원으로의 '친윤계 당권 교통정리' 움직임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전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나는 자유주의자로서,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나와 자유롭게 경쟁하는 개방되고 자유로운 사회와 정당을 지향한다"며 "전대(전당대회)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것이 유권자인 당원에게 선택권을 넓혀주고 후생을 높인다"고 주장했다.

이 전 의원은 "그런데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갈수록 가관"이라며 "경쟁의 자유를 표방하는 정당에서 정당하게 선출된 대표를 무지막지하게 내쫓더니, 누구는 안된다며 룰까지 바꾸고, 급기야 누구는 나오지 말라며 왕따시킨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이 말은 순서대로 당 윤리위원회 징계를 통한 이준석 전 대표 퇴출, '비윤' 당권 주자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여겨지는 '당원 투표 100%로 전당대회 룰 개정',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저출생 대책'에 대한 대통령실의 비토를 거론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전 의원은 "이 문제는 누가 좋고 싫고(의 문제)가 아니다. 싫으면 찍지 말고 지지하지 않으면 될 일이지 이게 무슨 추태들인가?"라며 "정치적 활동의 자유, 선택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행태이자, 공정한 자유경쟁을 짓밟는 불공정경선"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역동성이 사라진 정당은 죽은 정당"이라며 "과연 진정한 자유와 공정한 경쟁을 지향하는 당원들과 그렇지 않은 당원들 간에 전선이 형성될 역동성이 발휘될 것인가? 누가 좋고 누가 싫고를 넘어서는 더 큰 전선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기현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송파구민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송파을 신년인사회에서 참석자 소개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