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성, 학폭 논란 이후 KBS에서 버림 받고 TV 조선 선택한 진짜 이유

진해성, 학폭 논란 이후 KBS에서 버림 받고 TV 조선 선택한 진짜 이유

경기연합신문 2023-01-09 16:45:01 신고

3줄요약
(좌) 학교폭력으로 인해 진해성의 출연을 반대하던 시위 /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우) 무대를 마치고 마스터들의 심사를 받는 진해성 / 모두 TV조선 '미스터트롯 2' 방송 캡처
(좌) 학교폭력으로 인해 진해성의 출연을 반대하던 시위 /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우) 무대를 마치고 마스터들의 심사를 받는 진해성 / 모두 TV조선 '미스터트롯 2' 방송 캡처

KBS '트롯전국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진해성이 돌연 '미스터트롯2'에 출연하게 된 진짜 이유가 공개됐다.

유튜버 이진호에 따르면 과거 진해성의 학폭 논란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조기 종영했으며, 후속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지 못했다는 주장이다.

이에 진해성의 학폭 사건이 재점화 되고 있는 상황. 진해성의 소속사 KDH 엔터는 "학폭 논란과 관련해서 기존에 저희가 공식적으로 밝혔던 입장을 고수한다"고 재차 부인했다.



|

연예 뒤통령이 밝힌 학교폭력 진실

'미스터트롯2'에서 활약하고 있는 진해성이 또 한번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충격 단독! 진해성 논란 그 후.. 미스터트롯 2 출연 속사정'이라는 영상이 게제됐다.

이진호는 영상에서 "저에게 그동안 꾸준히 온 제보가 있었다"며 지난 2021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올라온 학폭 폭로를 언급했다. 이어 그는 "진해성은 학폭 논란으로 인해 KBS를 떠나 TV조선으로 왔다"고 주장했다.

이진호가 진해성의 학폭 논란에 대해 발언했다 /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이에 대한 근거로 진해성이 2020년 출연했던 '트롯 매직유랑단'을 꼽았다. '트롯 유랑단'은 지난해 3월부터 7월까지 방송된 프로그램으로 KBS2가 진행한 오디션 프로그램 '트롯 전국체전' 출연자들이 대거 출연했다.

진해성을 비롯한 송가인, 신미래, 설하윤 등이 무대에 올랐으며, 이진호는 사실상 우승자가 진해성으로 내정돼 있었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방송 당시 KBS 사장단에게까지 맹렬한 항의가 이어졌고 내부적으로 적극적 조사를 하고 회의를 한 끝에 종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승자인 진해성이 빠지면 사실상 의미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고 조기 종영 결정에는 결국 진해성의 학교폭력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당시 진해성의 출연을 반대하던 시위 /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당시 진해성의 출연을 반대하던 시위 / '연예 뒤통령 이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실제 진해성의 학교폭력 논란이 제기된 이후 일부 시민단체와 누리꾼들이 '트롯 유랑단' 녹화가 진행되는 KBS 앞에서 그의 출연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진해성은 해당 논란으로 인해 약 2년 간 방송에서 자취를 감췄다. 이번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2' 출연이 그의 복귀 방송이다.

이진호는 "진해성은 자신의 개인적 문제로 공영방송 출연이 어려워지자 '미스터트롯 2'를 택한 것인지, '미스터트롯 2' 제작진은 이 사실을 알고도 진혜성을 감싸준 것인지 지켜볼 일"이라고 꼬집었다.



|

진해성, 학교폭력 루머 법적 대응 발표

이에 진해성의 학교폭력 사건이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21년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 트롯전국체전 우승자에 관하여'라는 글이 게시됐다.

진해성 학교폭력 가해자 폭로글 /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 캡처

진해성과 중학교 2학년 동창이라고 주장한 작성자 A씨는 진해성에게 학교폭력을 당하며 비참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폭로했다.

A씨는 "진해성이 마냥 잔인하고 악독한 인물을 아니었다. 그러나 가장 저를 비참하게 한심하게 만들었다"고 호소했다.

그는 "진해성에게 잘못을 뉘우치길 바라지도, 합의를 원하지도 않는다. 적어도 위안부 문제를 없었던 일이라고 부정하는 일본처럼 과거의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없었던 일이라고만 부정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롯 전국체전' 출연 당시 진해성의 모습 /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이에 진해성의 법률대리인 측은 "일부 누리꾼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진해성이 중학생 시절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취지의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진해성의 명예를 훼손하고 연예 활동을 방해한 사실이 있다"며 반박했다.

이어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누리꾼에 대하여 다수의 민·형사상 조치를 꾸준히 취해 오고 있다"며, "법원은 게시물을 삭제하고 동일한 표현을 금지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진해성의 학교폭력을 폭로한 A씨가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이 아닌 '사실적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송치된 사실이 알려지며 그의 주장이 100% 거짓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

진해성 프로필

진해성은 1990년 부산 출생으로,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다.

2012년 데뷔했지만 그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8년부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나서부터다.

그는 '인생술집',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등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트롯 전국체전' 출연 당시 무대에 올라간 진해성 / iMBC 연예
'트롯 전국체전' 출연 당시 무대에 올라간 진해성 / iMBC 연예

그러던 중 2020년 12월,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해 1위를 차지하면서 가수 인생에 전환점을 맞았다.

우승 이후로 '트롯 매직유랑단'에 출연했으나 학폭 논란으로 인해 2년 간 자숙에 들어갔다. 대표곡으로는 '사랑 반 눈물 반', '별[星]'이 있다.



|

강력 우승 후보? '미스터트롯 2' 엔딩컷 장식

한편 진해성이 보여준 '미스터트롯 2'에서의 활약상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미스터트롯2'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그는 이미 상당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미스터트롯 2'가 첫 회에서의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한 원동력 중 하나로 진해성의 팬덤이 언급되고 있을 정도다.

(상) 1회 엔딩컷을 장식한 진해성, (하) 2회에서 심사를 받는 진해성 / 모두 TV조선 '미스터트롯 2' 방송 캡처
(상) 1회 엔딩컷을 장식한 진해성, (하) 2회에서 심사를 받는 진해성 / 모두 TV조선 '미스터트롯 2' 방송 캡처

팬들의 열띤 응원에도 불구하고, 앞서 방영된 2화에서 진해성이 14하트를 받으며 올하트의 벽을 넘지 못했다.

장윤정은 "노래를 워낙에 기술적으로 잘하는 걸 아는데 오늘은 다른 모습을 봤다. 오늘은 힘을 빼고 차분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듯한 모습을 봤다. 진해성의 무대를 보면서 언제 이런 느낌을 받았지 싶었다" 고 심사평을 남겼다.

학교폭력 논란이 재조명된 현재, 진해성이 '미스터트롯 2'에서 보여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