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 39금? "옷 안 입는 즐거운 일도 있어"

이보영, 39금? "옷 안 입는 즐거운 일도 있어"

STN스포츠 2023-01-09 17:39:20 신고

3줄요약
사진┃JTBC ‘대행사’
사진┃JTBC ‘대행사’

 

[STN스포츠] 이상완 기자 = JTBC ‘대행사’의 우아한 팩트 폭격기, 믿고 보는 주인공 이보영이 흥행 바람을 몰고 왔다. 

소름 돋는 카타르시스부터, 프로페셔널한 ‘멋쁨’까지 그녀의 독한 연기 변신이 최고 시청률 7.5%까지 끌어올리며, ‘믿보영’이란 이름값을 제대로 입증했다.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에서 VC 그룹 최초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 역을 맡은 이보영은 첫 방송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예고한 대로, 돌려 말하는 법 없는 직설, ‘팩트’를 부인할 수 없는 촌철살인 대사를 쏟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속이 뻥 뚫리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맘껏 내지르는 중에도 우아함을 잃지 않는 이보영의 완벽한 변신, 카랑카랑한 발성과 정확한 딕션은 이러한 전율에 큰 몫을 차지했다.

고아인은 8년차인데도 실력이 늘지 않는 카피라이터에게 “사람은 좋아하는 일 말고 잘하는 일을 해야 한다. 되고 싶다는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착각으로 바뀔 때가 종종 있다. 애 그만 쓰고 딴 일 찾아라”라고 호된 현실을 알려줬다. 뼈가 다 얼얼할 정도의 이 팩트는 스스로에게도 예외는 없었다.

결국 퇴사를 결정한 카피라이터가 자신에게 “사람을 도구로 이용하는 소시오패스”라고 분노를 표출하자, “나가는 날 처음으로 인사이트있는 말 한다”며 ‘인정’으로 응수한 것. 실력은 없지만 ‘빽’만 믿고 큰소리치는 입사동기 권우철(김대곤)이 함정인 줄도 모르고 아이디어를 훔쳐가자, “권씨디, 난 동기 중에 네가 제일 좋다. 입사 때부터 한결 같아서. 꾸준히 (바보)”라며 조소를 날릴 땐, 짜릿하기까지 했다.

‘프로꾼’ 고아인은 그녀가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 안착할 수 또 다른 매력이었다. 각고의 노력으로 거머쥔 탄탄한 실력, 이를 바탕으로 얻어내는 뛰어난 성과, 계속되는 승리에서 오는 당찬 자신감과 여유로움까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워너비 스펙’을 모두 갖춘 진정한 프로였기 때문. 게다가 최상의 조건으로 마케팅 임원 스카우트를 제시하는 광고주 정재훈(이기우)에게 “광고 만드는 일이 옷 입고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즐거운 일”이라며 거절,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또 잘하는 ‘멋쁨’ 발산하기도 했다. “옷 안 입고 하는 가장 즐거운 일도 있다”는 센스 넘치는 농담까지 던지는 여유까지 보이니, 정재훈은 “거절도 크레에이티브하게 한다”고 혀를 내두를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고아인이란 입지전적인 인물이 중심을 잡은 가운데, 현실감 높은 스토리와 공감대를 형성한 시청자들도 다수 존재했다. 고아인을 비롯한 제작2팀 팀원들은 PT 준비를 위해 밤 늦은 시간까지 야근하며 아이디어 찾기에 열중했고, 원하는 방향성이 잡힐 때까지 회의에 회의를 거듭했다. 사람들의 욕망을 꿰뚫는 30초 짧은 광고 한 편을 위해 24시간이 모자랄 만큼 모든 것을 쏟아 붓는 광고대행사 직원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