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화제성 잡은 ‘조선의 사랑꾼’, 인기 폭발 비결은?

시청률+화제성 잡은 ‘조선의 사랑꾼’, 인기 폭발 비결은?

뉴스컬처 2023-01-09 17:51:08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TV CHOSUN 리얼 다큐예능 ‘조선의 사랑꾼’이 따스한 기운으로 가득한 ‘사랑꾼즈’ 5MC의 완전체 포스터를 공개했다. 

'날 것 그대로, 사랑의 모든 순간’이라는 ‘조선의 사랑꾼’의 기획 의도를 카피로 담고 있는 포스터는 박수홍X박경림X최성국X오나미X임라라 5MC의 마치 가족사진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3회 방송에서도 ‘사랑꾼즈’ MC들의 각양각색 사랑 이야기가 이어지며 화제성 사냥이 이어질 전망인 가운데, 새로운 사랑꾼들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진정성으로 잡은 시청률+화제성

‘조선의 사랑꾼’이 내세우는 키워드는 무엇보다 ‘진정성’이다. 누구라도 진심일 수밖에 없는, 일생일대의 경사 ‘결혼’을 앞둔 연인들의 심경과 그 준비 과정을 투박하지만 현실적인 ‘하이퍼리얼리즘’으로 담고 있다. 첫 방송부터 시청률 6.1%(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로 전체 월요 예능 1위를 기록할 만큼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은 ‘조선의 사랑꾼’은 12월 5주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에 출연자 박수홍이 단번에 진입할 만큼 세대 불문 인기를 끌었다. 

◇세대 불문 인기 비결, 미혼&비혼&기혼...모두에게 ‘공감’

이처럼 ‘조선의 사랑꾼’이 세대를 초월해 통한 이유는 결혼에 대해 진지한 고민 중인 이들은 물론, 실제로 결혼을 앞둔 이들, 이 과정을 모두 겪은 이들 모두에게 즐거운 시청 경험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결혼을 할 사람들은 유용한 정보를, 이미 결혼해본 사람들은 그 당시의 떨림을 재현할 수 있다. 결혼한지 한참 된 박경림과 ‘신혼’ 박수홍 최성국 오나미, 결혼을 앞둔 임라라로 구성된 5MC 역시 이런 공감대를 극대화했다. 

◇앞으로 나올 사랑꾼은? “기대만발" 

'조선의 사랑꾼’ 제작진에게 최대의 과제는 ‘미래의 사랑꾼’을 섭외하는 일이다. MC 박경림이 말했듯, 연예인들에게 연인과 결혼을 결심하고, 실제로 결혼하기까지의 과정은 ‘비밀의 구간’이다. 이 과정을 보여줄 새로운 사랑꾼을 찾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만, 제작진은 “사랑꾼즈 5MC 말고도 출연을 앞둔 ‘NEW 사랑꾼’들이 대기 중”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결혼 과정 공개를 시작한 임라라 이후, 또 어떤 사랑꾼들이 찾아오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