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장 된 '헤어질 결심' 촬영지, '치울 결심'도 해야할텐데...

쓰레기장 된 '헤어질 결심' 촬영지, '치울 결심'도 해야할텐데...

DBC뉴스 2023-01-09 19:12:00 신고

3줄요약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쓰레기장으로 변해 있다. 2023.1.9 / DBC뉴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쓰레기장으로 변해 있다. 2023.1.9.뉴스1 제공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된 강원 삼척 부남해변이 쓰레기장으로 변해 몸살을 앓고 있다.

뉴스1에 따르면 9일 오전 찾은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 이 해변은 일반 관광객들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시크릿 해변'이지만 경치가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 중 하나다.

최근에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의 클라이맥스신이 촬영돼 명성을 날리고 있다.

그러나 이날 부남해변은 영화의 여운을 느낄 수 있기는커녕, 철골 구조물과 깨진 나무 널판지, 폐어구와 밧줄, 건설폐기물 등 쓰레기장으로 변해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모래사장에는 무언가를 고정하는 데 쓰인 철사 더미들이 방치돼 자칫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보였다.

바다와 인접한 갯바위에는 드럼통과 철골 구조물이 나뒹굴었다.

이 같은 폐기물은 지난여름 해수욕장 폐장 이후부터 약 4개월 넘게 방치된 것으로 보였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쓰레기장으로 변해있다. 2023.1.9 / DBC뉴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쓰레기장으로 변해있다. 2023.1.9.뉴스1 제공

관리 책임이 있는 삼척시는 이 같은 폐기물에 대해 "최근 잦았던 너울성 파도에 의해 바다에 쓸려왔다"는 설명이다.

철골 구조물 등 건설폐기물이 어떻게 발생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개인 사업자들이 방치한 것으로 추정되나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답했다.

삼척시는 지역언론 등에서 취재를 시작하자, 영화 속 탕웨이의 대사처럼 '마침내' 쓰레기 수거에 들어갔다.

삼척시 관계자는 "수시로 관할 해변 폐기물 수거를 하고 있지만 최근 잦았던 너울성 파도 때문에 상황이 더 심해진 측면이 있다"며 "최근 현장조사를 마치고 오늘(9일)부터 폐기물 수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쓰레기를 모두 수거하는데 약 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엉망이 되어 있다. 2023.1.9 / DBC뉴스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장면이 촬영돼 유명해진 강원 삼척 근덕면 부남해변이 엉망이 되어 있다. 2023.1.9.뉴스1 제공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