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홍길 발가락 절단 고백, "동상으로 오른쪽 엄지발가락 절단 수술해...두번째 발가락도 없어"

엄홍길 발가락 절단 고백, "동상으로 오른쪽 엄지발가락 절단 수술해...두번째 발가락도 없어"

메디먼트뉴스 2023-01-09 22:47:57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미우새’에서 레전드 산악인 엄홍길이 동상에 걸려 발가락을 일부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8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 대한민국 레전드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천왕봉으로 향한 이상민, 김준호가 그려졌다.

이날 함께 천왕봉을 찾은 가운데 두 사람이 힘들어했다. 이에 엄홍길은 "난 동상 두 번 걸렸다 오른쪽 엄지발가락 없어, 동상으로 발가락 절단수술했다"면서 "두번째 발가락도 없다"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엄홍길은 "고통 말도 못 해, 손도 발도 뼈가 썪는 것, 생살 썪는 고통 말도 못 한다"고 떠올렸다.

특히 동상 때문에 발가락도 잘라, 안타푸르타 정복 앞두고 현지 셰르파가 얼음빙벽에서 미끄러지면서 내려오는 걸 잡다가 내 발목감고 떨어졌다"면서 "정신 차려보니 오른쪽 발목이 돌아가 앞꿈치가 뒤에 가있고 뒤꿈치가 앞에 가있었다"고 했다.

급기야 "다리가 덜렁거렸다, 순간의 사고로 발목이 부러진 것 그렇게 줄타고 기어서 2박3일 걸려 내려왔다"고 말해 모두에게 충격을 안겼다.

한편,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미우새)'는 엄마가 화자가 되어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육아일기라는 장치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