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윤핵관, 나경원에 집단린치…학교폭력 보는 듯"

유승민 "윤핵관, 나경원에 집단린치…학교폭력 보는 듯"

연합뉴스 2023-01-10 20:14:45 신고

3줄요약

"용산이 좌표찍으면 벌떼 같이 융단폭격…저도 많이 당했다"

경북대 찾아 특강을 하는 유승민 경북대 찾아 특강을 하는 유승민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 지난해 9월29일 오전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에서 '무능한 정치를 바꾸려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2022.9.29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10일 나경원 전 의원의 차기 당 대표 출마 가능성과 관련한 당내 견제 움직임에 대해 "대통령실에서 딱 지목하니까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이 달려들어서 집단 린치를 하고 왕따를 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KBS 대구·경북 7시 뉴스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무슨 학교폭력 사태에서 보는 그런 비민주적인 모습을 보면서 이건 정말 아니다, 당이 이렇게 거꾸로 가선 안 된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또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대통령실의 여러 가지 대응을 보면 너무 폭력적이고 너무 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나 전 의원이 (맡은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은 임명직 장관급 공직자"라며 "그 사람이 정책에 대해서 한 마디 한 걸 두고 용산의 대통령실이 몇 날 며칠을 두고 계속 노골적으로 거칠게 비난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 밝힌 '대출 탕감' 저출산 대책을 놓고 대통령실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점을 언급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 전 의원은 이어 "누가 전당대회에 출마하고 안 하고는 본인의 자유이고 본인의 결심"이라며 "이걸 대통령실에서 대통령의 권력으로 누르려는 건 정말 잘못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용산에서 딱 표적을 만들어서 좌표찍기를 하면 대통령한테 아부하고 충성하는 사람들이 벌떼 같이 달려들어 융단폭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저도 지난 1년 가까이 정말 많이 당했다"며 "그걸 지금 나 전 의원에 대해서 하는 걸 보고, 이 당이 이렇게 가서야 되겠느냐는 생각과 걱정이 굉장히 든다"고 덧붙였다.

chaew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