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심려 끼친 저출산고령사회위 사의 표명…당 모습 고민"

나경원 "심려 끼친 저출산고령사회위 사의 표명…당 모습 고민"

이데일리 2023-01-10 21:29:2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 사의를 표명한 나경원 전 의원은 10일 국민의힘 대표 출마에 대해 “정치라는 것이 여러 상황이 변하니까 좀더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 있는 자신의 집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출마를 선언할지’ 묻는 말에 “어떤 형태의 전당대회 모습, 전당대회 이후 과연 내년 총선 승리에 어떤 형태의 당 모습이 될지 고민의 지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전당대회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라는 질문에 나 전 의원은 “아직 그 부분을 고민해야 하겠지만 고민 지점은 대한민국과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에게 어떤 결정이 도움 될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답했다. 설 전엔 고민해 결정한다고 보면 될지를 묻자 “그렇게 해야죠”라고 덧붙였다.

이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 대해 사의를 표명하고 기후대사직을 유지한 데 대해 “대통령께 저출산고령사회위 문제로 심려를 끼쳐 그 부분에 대해 (사의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후 대통령실이 나 전 의원의 부위원장직 사의 표명에 ‘들은 바 없다’고 답한 것과 관련해 나 전 의원은 “문자(메시지)와 유선, 두 가지 방법으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 답변에 대해 “아직 공식적으로 받은 것이 없다”고 부연했다.

윤 대통령에게 직접 연락했는지를 묻는 취재진에게 그는 “그렇지 않다”면서 ‘대통령이 사직서를 반려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아직 가정에 대해 말하는 것이 맞지 않다”고 말을 아꼈다.

친윤(친 윤석열 대통령)계 의원 사이에서 나경원 전 의원이 유승민 전 의원의 길을 가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나 전 의원은 “대통령실의 오해에 대해 충분히 제가 오해할 만한 제 진의가 다르게 알려졌고 이 부분에 대해 앞으로 충분히 논의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2일 오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2023 국민의힘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신년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