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임동혁, 음란사진 전송? "진실은 밝혀져, 추악하고 더러워" [전문]

피아니스트 임동혁, 음란사진 전송? "진실은 밝혀져, 추악하고 더러워" [전문]

엑스포츠뉴스 2023-01-10 21:37:29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이혼 소송 중 검찰에 송치된 사건에 대해 불기소처분을 받았다고 알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임동혁은 30대 유명 피아니스트가 이혼 소송 중 아내에게 음란 사진을 보내 검찰에 송치된 사건에 이름이 오르내렸다.

10일 임동혁은 "드디어 제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젠 말 할수 있다’ 그 날이 왔다"는 글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70개의 가까운 기사가 복붙 수준으로 재생성 되어 퍼졌다"며 "그렇게 완벽하게 인격살인을 당하고 또 그 와중에 저는 연주도 했어야 했다. 하지만 저는 아무말 하지 않고 가만히 있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너무나도 억울하였지만, 저 까지 나서 언론 플레이를 하고 싶지 않았고 음악가는 음악으로만 말해야 된다고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며 "하지만 진짜로 ‘가만히’ 있기는 하루하루가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라고 털어놨다.

임동혁은 "제가 앵콜을 평소보다 더 여러개를 하면서 트로이메라이 차이코프스키 사계 10월 등을 연주하면서 ‘이런 음악을 구사하는 사람’ 이 절대 성범죄자일리가 없다 라고 호소했던 것"이라며 "그리하여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사건에 관련하여 사건의 발단, 주제, 배경등을 다 물증으로 가지고 있으나 그 진실이 너무 추악하고 더러워 그것은 제가 삼키기로 했다"며 "이 수많은 거짓중에 유일하게 진실이 있었다면 그건 '대중들은 특히 이런 미투를 비롯한 성범죄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거짓미투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우선 이슈화되면 끝이야'였다. 하지만 그 대중들도 두번 속지는 않을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저를 믿고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 제 옆에서 위로와 격려를 해준 제 음악가 동료들에게도 무한한 사랑과 감사를 보냅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하 임동혁 글 전문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임동혁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제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이젠 말 할수 있다’ 그 날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70개의 가까운 기사가 복붙 수준으로 재생성 되어 퍼졌습니다.

그렇게 완벽하게 인격살인을 당하고 또 그 와중에 저는 연주도 했어야 했지요. 하지만 저는 아무말 하지 않고 가만히 있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너무나도 억울 하였지만, 저 까지 나서 언론 플레이를 하고 싶지 않았고 음악가는 음악으로만 말해야 된다고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또 조심히 저에게 안부를 물어보는 분들에게 저는 딱 한마디만 주문처럼 말했습니다.-진실은 언젠가 꼭 밝혀진다고.

혹자는 임동혁이 가만이 있는게 조용히 묻히기를 바란다고 폄훼하는 사람도 있던데요 유튜브를 비롯해서.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절대로 묻히지 않기를 바랬습니다.진실이 밝혀지는 그날까지 대중들이 기억했으면 하고 염원 했습니다.

하지만 진짜로 ‘가만히’ 있기는 하루하루가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제가 음악가로서 유일하게 할수 있는 일은 연주를 더욱 더 잘하기 그리고 제가 앵콜을 평소보다 더 여러개를 하면서 트로이메라이 차이코프스키 사계 10월 등을 연주하면서 ‘이런 음악을 구사하는 사람’ 이 절대 성범죄자일리가 없다 라고 호소했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너무나도 당연한 결과를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를 기다리면서 요즘엔 세상이 당연한게 당연하지 않고 상식이 상식이 아닌 경우를 보면서 조바심이 났던건 사실입니다.

이 사건에 관련하여 사건의 발단, 주제, 배경등을 다 물증으로 가지고 있으나 그 진실이 너무 추악하고 더러워 그것은 제가 삼키기로 하겠습니다. 

적어도 슈베르트 959,960 베토벤 후기 소나타 쇼팽 소나타 2,3번을 연주하는 음악가가 입에 담기엔 너무 품위가 떨어지고 그것보다는 제 음악이 고귀하고 소중합니다.

이 수많은 거짓중에 유일하게 진실이 있었다면 그건 -대중들은 특히 이런 미투를 비롯한 성범죄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거짓미투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우선 이슈화되면 끝이야- 였습니다. 하지만 그 대중들도 두번 속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나이 40가까이 먹어서 “난 잃을게 없어, 난 감방가도 괜찮아” 는 결코 자랑이 아니니 앞으로는 잃을게 ‘있는’ 삶이 되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저를 믿고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 제 옆에서 위로와 격려를 해준 제 음악가 동료들에게도 무한한 사랑과 감사를 보냅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임동혁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