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때 좋은 결과 나와야…안주하지 않겠다" 2위 LG, 방심은 없다

"끝날 때 좋은 결과 나와야…안주하지 않겠다" 2위 LG, 방심은 없다

엑스포츠뉴스 2023-01-10 21:51:07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잠실학생, 박윤서 기자) "전반기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끝날 때 좋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 안주하지 않고 준비해서 후반기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창원 LG는 10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서울 SK와의 시즌 3번째 맞대결에서 85-61로 이겼다.

대승을 거둔 LG는 17승째(12패)를 수확했고, 단독 2위를 사수했다. 더구나 원정 연승 숫자를 '6'으로 늘리며 원정 승률 1위(11승 2패)의 맹위를 떨쳤다.



경기 후 조상현 LG 감독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크게 할 말이 없다. 선수들이 준비한대로 했고 SK 공격을 60점 대로 묶은 것을 칭찬해주고 싶다. 준비한 수비를 잘해줬고 따라가려는 의지와 이기려는 마음이 강했다. 곧 휴식기인데 좋은 선물을 받았다"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날 승리로 LG는 2위로 전반기를 마감했다. 지난 3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무대를 밟지 못했던 LG가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조 감독은 "부임하면서 걱장 반 기대 반이었다. 팀을 '잘 만들수 있을까' 했는데 만드는 과정에서 (이)관희가 주장이어서 혹독하게 한 부분도 있다. 아직 과정이라 생각한다"면서 "전반기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끝날 때 좋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 좋은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준비해서 후반기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LG는 올스타전(15일)이 끝난 뒤 바로 원주 원정을 떠난다. 오는 17일 원주 DB와 후반기 첫 경기를 소화한다. 조 감독은 "다음주 화요일에 바로 경기가 있다. 주전 선수들 체력 안배가 필요하다. 올스타전에 주축 선수들이 많이 나간다. 휴식기에 양준석도 확인해봐야 해서 D리그 경기를 보러가려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준석의 몸 상태에 대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보고를 받았다. 테스트를 봤는데 만족스럽지 않다. 1군 훈련에 올려서 확인을 해 볼 생각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잠실학생, 고아라 기자


박윤서 기자 okayby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