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박항서 '라스트 댄스' 상대로…김판곤호 3-1 꺾고 결승행

태국, 박항서 '라스트 댄스' 상대로…김판곤호 3-1 꺾고 결승행

연합뉴스 2023-01-10 23:29:06 신고

3줄요약

김판곤 감독이 이끄는 말레이시아, 태국에 1차전 1-0으로 이겼지만 2차전 0-3 패배

2-0 만드는 골 넣고 기뻐하는 태국 선수들 2-0 만드는 골 넣고 기뻐하는 태국 선수들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박항서호 베트남이 김판곤 감독의 말레이시아가 아닌 태국과 '라스트 댄스'를 펼친다.

김 감독이 이끄는 말레이시아는 10일 태국 빠툼타니의 탐마삿 경기장에 열린 태국과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일렉트릭컵(미쓰비시컵) 준결승 2차전 원정 경기에서 0-3으로 졌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1-0으로 이긴 말레이시아는 1·2차전 합계 1-3으로 뒤져 결승 진출 티켓을 태국에 내줬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를 제압하고 결승에 선착한 가운데, 말레이시아가 준결승에서 대회를 마치면서 한국인 사령탑 간의 결승 맞대결은 불발됐다.

박 감독은 이번 대회를 끝으로 베트남 지휘봉을 내려놓을 예정이어서 태국과 결승전이 그의 고별 무대다.

태국-말레이시아 경기 장면 태국-말레이시아 경기 장면

[AFP=연합뉴스]

베트남과 태국은 13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9시 30분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국립경기장에서 결승 1차전을, 16일 태국 홈에서 2차전을 치러 챔피언을 가린다.

지난해 초 지휘봉을 잡은 김 감독은 직전 대회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말레이시아를 4강까지 올려놓으며 성공적으로 자신의 첫 미쓰비시컵 도전을 마쳤다.

역대 이 대회 최다 우승팀(6회)인 태국은 박항서호를 상대로 대회 2연패이자 통산 7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1차전에서 져 벼랑 끝에 몰린 태국이 이른 득점을 위해 초반부터 공격의 수위를 높인 가운데 말레이시아는 센터백 샤룰 라짐의 잇단 커팅과 골키퍼 캄폴 파토마카쿨의 선방으로 버텼다.

태국-말레이시아 경기 장면 태국-말레이시아 경기 장면

[AFP=연합뉴스]

그러나 태국 최고의 골잡이 티라실 당다가 결국 말레이시아 골문을 열었다.

당다는 전반 19분 티라손 분마탄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헤더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뽑았다.

대회 6호 골을 신고한 당다는 결승에 선착한 베트남의 응우옌 티엔 린(5골)을 제치고 대회 득점 랭킹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합계 1-1로 승부의 균형이 맞춰지자 경기는 점점 거칠어졌다. 선수들 이상으로 뜨거운 신경전을 벌이던 김 감독과 알렉상드르 폴킹 태국 감독이 나란히 옐로카드를 받기도 했다.

태국은 후반전 들어 풀백의 발이 느려진 말레이시아의 측면을 집요하게 공략해 2골을 더 뽑았다.

후반 10분 에카니트 파냐가 오른쪽에서 넘긴 컷백을 보르딘 팔라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해 추가골을 뽑았고, 26분에는 아디삭 크라이손이 오른쪽에서 넘어온 땅볼 크로스를 득점으로 마무리해 3-0을 만들었다.

ahs@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