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못가게 막았다"...일본 간 마마무 문별, 출입금지 당한 충격적인 이유

"나만 못가게 막았다"...일본 간 마마무 문별, 출입금지 당한 충격적인 이유

살구뉴스 2023-01-10 23:37:42 신고

3줄요약
유튜브 '마마무'/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마마무'/온라인 커뮤니티

걸그룹 마마무의 문별이 솔라와 함께 일본 목욕탕에 방문했다가 있었던 일화를 공개하며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3년 1월 9일 마마무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MAMAMOO MY CON - JAPAN Behind #1"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유튜브 '마마무' 유튜브 '마마무'

이날 솔라는 문별과 일본 목욕탕에 함께 다녀온 일화를 공개했습니다. 솔라는 "나는 문신이 없다고 하고, 별이가 '전 있다' 했는데 그럼 못 들어간다고 하더라. 그래서 나 혼자 들어가고 (별이는) 기다렸다"문신 때문에 문별이 목욕탕 출입 금지를 당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솔라가 "별아. 금방 들어갔다 올게"라며 홀로 목욕탕을 이용했다고 하자 화사는 "그건 좀 너무했다. 언니"라고 솔라의 행동을 지적했습니다.

문별 역시 "목욕탕에 들어갔는데 계속 내 생각이 났다고 하더라. 근데 이미 들어갔지 않았냐"며 솔라를 원망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러나 문별의 원망에도 불구 솔라는 "좀 있다 나왔는데 밖에서 가만히 앉아있었다"며 장난기 가득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문별 타투의 의미는 뭘까?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92년생 올해 나이 32세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로 랩과 퍼포먼스를 맡고있는 문별은 성이 '문', 이름이 '별이' 입니다. 이름이 특이한데 이는 문별의 아버지가 문별이 태어난 날에 별이 유독 반짝거려서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는 의미로 지은 순우리말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그의 이름처럼 문별은 몸에 5가지의 타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의미도 남다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녀의 왼팔 안쪽에는 프랑스어로 'N'oublie pas de t'aimer'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는데 영어로 하면 'Never forget to love yourself' '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잊지 마라' 라는 뜻 입니다.

또 문별의 오른팔에는 가족사진과 라틴어로 'Cor meum _ 행복'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는데 해당 글귀는 '나의 심장' 으로 번역이 되는데 왼팔에는 자기애를 표현했고 오른팔에는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V앱/온라인 커뮤니티 V앱/온라인 커뮤니티

그리고 그녀의 왼쪽 발목에 있는 타투는 문별의 옆모습을 본 따서 뒤집어 그린 모양으로 평소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너무 많은데 머리를 뒤집에 생각을 비우자는 의미라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문별 인스타그램 문별 인스타그램

오른쪽 발목에 절친 민지라는 사람과 우정 타투를 새겼습니다. 06:19, 19:92, 20:07 이란 숫자와 함께 세로로 길다란 지표를 새겼는데 06:19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 나에겐 너무 소중한 날, 친구와 처음으로 타투 같이 한 날 이라고 밝혔습니다.

19:92는 제가 태어난 날, 엄마와 아빠의 첫째딸이 된 날 이고 20:07은 제가 꿈을 위해 처음 시작한 날, 그 곳에서 내 절친민지를 만난 날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목 뒤에는 'Present' 타투를 새겼습니다. 현재 나의 중심을 잘 지키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선물 의 뜻도 있어 중의적 표현이라고 합니다.

 

타투로 영감을 얻어 앨범 내기도해

문별 'THE PRESENT' 문별 'THE PRESENT'

한편 문별은 2022년 12월 22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The Present'를 공개하기도 했는데 'The Present'는 문별 씨가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앨범입니다.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추운 겨울 지나 봄 여름 가을 겨울까지 늘 함께해주는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의 음악을 담았습니다.

해당 앨범을 발표하며 문별은 "생일 때 팬분들께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6-7년 동안 커버나 신곡을 담은 영상을 선물로 드렸다. 이번에는 그 곡들을 더 많은 분들께 들려드리고자 스페셜 싱글로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타투에서 앨범 제목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고 했는데 "이 앨범은 제 마음을 눌러 담아 팬분들께 드리는 선물 주머니다. 그리고 ‘Present’는 저의 목 뒤에 있는 타투에서 영감을 받은 제목인데, ‘현재’라는 의미와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앨범은 한마디로 현재의 저의 사랑을 담은 선물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거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