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과 링크’ 뉴캐슬이 챔피언스리그에 간다면?

‘이강인과 링크’ 뉴캐슬이 챔피언스리그에 간다면?

데일리안 2023-01-11 00:01:00 신고

3줄요약

마요르카 이강인, 프리미어리그 뉴캐슬 이적설

다음 시즌 챔스 진출한다면 공격적인 영입 가능

뉴캐슬의 현재 순위는 놀랍게도 3위다. ⓒ AP=뉴시스 뉴캐슬의 현재 순위는 놀랍게도 3위다. ⓒ AP=뉴시스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마요르카 이강인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뉴캐슬로 이적할 수 있다는 루머가 떴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지난 8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과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구단이 이강인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프리미어리그 뉴캐슬과 아스톤 빌라, 번리, 그리고 네덜란드 페예노르트"라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주목해야 할 팀은 역시나 뉴캐슬이다.

뉴캐슬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에 인수되며 축구 클럽들 중 가장 막강한 자금력을 얻었고 EPL의 강자가 되기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

구단주 교체 이후 처음으로 맞이한 올 시즌, 뉴캐슬은 알렉산데르 이사크를 비롯해 맷 타겟, 스벤 보트만, 닉 포프 등을 영입하며 전력 강화를 꾀했다.

하지만 갖고 있는 자금력에 비하면 선수들의 이름값이 다소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 그도 그럴 것이 부자 구단을 견제하기 위한 제도인 FFP룰을 지켜야 하는데다 지난해까지 팀 성적이 신통치 않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요소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선수들이 입단하고픈 구단이 되기 위한 조건은 역시나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여부다. 프리미어리그에 속한

뉴캐슬이 유럽 무대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4위 이내 진입해야 하는데 강자들이 득시글한 프리미어리그 상황에서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뉴캐슬의 순항을 이끄는 에디 하우 감독. ⓒ AP=뉴시스 뉴캐슬의 순항을 이끄는 에디 하우 감독. ⓒ AP=뉴시스

하지만 시즌의 절반 정도가 지난 지금, 뉴캐슬은 놀랍게도 리그 3위를 달리며 순항하고 있다.

뉴캐슬은 3라운드서 지난 시즌 우승팀이 맨체스터 시티를 맞아 3-3 무승부를 거뒀고 11라운드 맨유전(0-0 무승부), 13라운드 토트넘전(2-1 승), 16라운드 첼시전(1-0 승) 선전에 이어 지난 19라운드에서는 리그 1위 아스날과 0-0으로 비기는 등 강팀으로서의 모양새를 갖춰나갔다.

시즌을 마치려면 아직 19경기나 더 치러야하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이다. 하지만 내로라하는 강팀들을 제치고 아스날, 맨시티 다음 가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은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뉴캐슬 입장에서 고무적일 수밖에 없다.

만약 2023-24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한다면 곧바로 거금을 이적시장에서 쏟아 부을 수 있고, 우승에 도전할 스쿼드 구축이 가능하다.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이 벌써부터 뉴캐슬과의 링크가 뜨는 가운데 라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는 이강인 역시도 그 중 하나로 꼽힌다. 기존 ‘빅6’ 체제를 무너뜨릴 강력한 후보로 급부상한 뉴캐슬이 제대로 된 전성기를 맞이할지 지켜볼 일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