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곤호' 말레이시아, AFF컵서 태국에 0-3…한국인 결승 불발

'김판곤호' 말레이시아, AFF컵서 태국에 0-3…한국인 결승 불발

DBC뉴스 2023-01-11 01:12:00 신고

3줄요약

김판곤 감독이 지휘하는 말레이시아가 태국에 밀려 2022 동남아시아축구연맹(AFF) 미쓰비시컵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말레이시아는 10일(한국시간) 태국 빠툼타니 탐 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AFF 미쓰비시컵 4강 2차전에서 0-3으로 졌다. 말레이시아는 1차전을 1-0으로 이기고도 2차전 대패로 1승1패, 합계 득실 차에서 밀려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결승전은 인도네시아를 꺾고 결승에 선착해 있는 베트남과 태국의 대결로 압축됐다. 결승 1차전은 13일 오후 9시30분 베트남에서, 2차전은 16일 오후 9시30분 태국에서 각각 열린다.

1차전서 강호 태국을 잡고 이변을 연출했던 김판곤 감독은 2차전에선 태국의 강한 공격과 역습을 막지 못해 무너졌다. 하지만 김판곤 감독은 말레이시아 감독 부임 후 치른 첫 대회에서 4강 진출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말레이시아는 전반 19분 티라실 당다에게 헤딩 선제골을 내주며 유리한 상황을 잃었다. 말레이시아는 이후 수비 숫자를 늘리며 추가 실점을 막고자 했지만 이게 오히려 화근이 됐다.

수비에 치중했던 말레이시아는 후반 10분 보딘 팔라의 터닝 슈팅에 실점하며 추가골을 내줬고, 후반 26분 역습 상황에서 아디삭 크라이소른에게 3번째 골까지 허용했다. 태국은 빗맞은 슈팅이 골대에 맞고 다시 크라이소른 앞에 떨어지는 행운까지 따랐다.

이후 경기는 거칠어졌고, 말레이시아는 남은 기간 만회를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

결국 태국이 1승1패 후 합산 스코어 3-1로 앞서며 결승에 진출, 대회 2연패에 도전하게 됐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