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새 단장 外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새 단장 外

더스탁 2023-01-11 03:07:14 신고

현대홈쇼핑 구해왔쇼라 인서트 촬영 현장
현대홈쇼핑 구해왔쇼라 인서트 촬영 현장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새 단장 = 현대홈쇼핑(057050)이 현대H몰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업데이트 한다. 현대홈쇼핑은 20·30대 소비자가 줄임말에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같이 채널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11일 새 고정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선보이고 희소성 높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한다.

* 포스코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 팜유 정제 사업 진출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이 2억달러를 투자해 인도네시아 팜유 정제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투자금 2억달러(약 2500억원)는 싱가포르에 설립한 아그파(AGPA) 지주회사를 통해 마련한다. 정제공장은 올해 4분기 착공 2025년 2분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생산능력은 연간 50만t 규모다. 생산된 제품은 인도네시아 내수시장 뿐 아니라 한국, 중국 등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 현대자동차, ‘MobED와 B.B.래빗의 신비로운 여행전’ 개최 = 현대자동차(005380)가 모베드 NFT 캐릭터와 일러스트 작가 부원의 토끼 캐릭터 ‘B.B.래빗’과의 협업 전시전 ‘MobED'와 B.B.래빗의 신비로운 여행’을 1월말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개최한다. 이 전시는 B.B.래빗으로 알려진 일러스트 작가 부원과 함께 모베드 NFT 캐릭터와 B.B.래빗의 여행을 담은 작품을 통해 토끼의 해를 희망차게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 LG화학, 미쓰비시 자동차에 ‘금속 대체 플라스틱’ 프런트 팬더 적용 = LG화학(051910)이 자사의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가 미쓰비시 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웃랜더, 델리카 D:5, RVR 등 3종의 프런트 펜더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자동차 외장에 색을 입힐 때 정전기의 달라붙는 성질을 활용하는 정전도장을 주로 사용하는 만큼 프런트 펜더 소재는 전기가 통해야 하며, 고온의 도료 건조 과정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드는 프런트 펜더를 LG화학은 정전도장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

* 제이오, 2차전지 도전재용 CNT 생산능력 확대 = 제이오가 국내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 생산능력(Capa)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이오는 탄소나노튜브 소재의 품질을 좌우하는 직경, 길이, 형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독자적인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걸명했다.  제이오는 2025년까지 연간 5000t 규모의 생산설비를 구축해 생산능력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 HJ중공업, 조선 부문 6500억원대 수주 = HJ중공업(097230) 조선부문이 지난달 1641억 원 규모의 해군 합동해안양륙군수지원 체계 수주에 이어 해경 3000톤급 경비함 1척을 851억 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HJ중공업은 지난해 11월 신형 고속정 4척 수주를 시작으로 독도함 성능 개량 사업을 포함, 한 달 사이 6500억원대 규모를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난치성 고형암 치료용 항체신약 ‘CTHRC1 중화 항체’ 특허 취득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가 항체신약 ‘PBP1710’의 ‘신규 CTHRC1에 특이적 항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CTHRC1 중화항체인 혁신신약 PBP1710 관련 국내 첫 특허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이번 특허 취득을 통해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PBP1710 개발에 적용할 방침이다.

* 대한뉴팜, 병의원 전용 브랜드 ‘닥터디뉴’ 런칭 = 대한뉴팜(054670)이 병의원 판매 전용 브랜드 ‘닥터디뉴’(Dr. DiNU)를 론칭했다. 닥터디뉴는 기존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병의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다. 1차로 ‘Dr.DiNU 슈퍼아르기닌포 6000’과 ‘Dr.DiNU 글루타민포 6000’ 2종을 출시했으며, 2월에 “Dr.DiNU 이뮨알파캡슐”이 출시될 예정이다.

* 압타바이오, 조영제유발급성신장손상 치료제 美 FDA 2상 임상시험 계획 승인 = 압타바이오(293780)가 미국 FDA로부터 조영제유발급성신장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APX-115)’의 2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압타바이오는 심혈관중재시술을 받는 환자를 대상으로 ‘아이수지낙시브(APX-115)’의 조영제유발급성신장손상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 소니드, 캐나다 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리사이클리코’와 맞손 = 소니드(060230)가 캐나다의 리튬이온 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리사이클리코’와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니드는 한국 내 리사이클링 플랜트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투자, 면허 및 인허가, 환경평가 등을 담당하고 리사이클리코는 국제 특허를 취득한 리튬이온 배터리 리사이클링 노하우를 제공해 기술 이전 및 조인트 벤처회사 설립을 추진한다.

* 영림원소프트랩, 고부가가치 산업 분야 ERP 공급 수주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위성체계 개발 전문기업 쎄트렉아이와 화합물 반도체 전문업체 RFHIC에 ERP 시스템을 공급한다. . 쎄트렉아이 ERP 구축 프로젝트는 4월까지 진행된다. 또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반응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세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 롯데케미칼, 폴리머 제품 위해성 평가 = 롯데케미칼(011170)이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자사 생산 제품에 대한 위해성 평가를 진행한다. 제품 위해성 평가는 특정 화학 제품이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결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하는 평가체계로 제품에 함유된 물질·함량·독성과 인체·대기·물·토양 내 노출량, 잔류성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 애경케미칼, 친환경 국제 인증 RSPO 취득 = 애경케미칼(161000)이 정제 글리세린, 계면 활성제 사업과 관련된 친환경 국제 인증(RSPO)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법인인 AK VINA의 계면 활성제 사업도 별도의 RSPO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애경케미칼은 정제 글리세린 연간 약 4만톤, 음이온 계면 활성제 약 15만톤의 생산 능력을 자랑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美 JP모건 바이오 파트너링’행사 참가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가 JP모건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 행사에서 의약품별 맞춤형 생산 공정 및 제조 스위트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CDEMO 서비스를 앞세워 다양한 잠재 고객사와 미팅을 통한 적극적인 파트너십 유치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하 = 하이트진로(00080)가 제로슈거 ‘진로’를 처음으로 출고했다. 이 제품은 제로슈거 콘셉트를 적용해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9년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한층 강화한 게 특징이다. 진로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상권의 업소, 대형 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멕아이씨에스, 중국 코로나 호흡치료기 600대 긴급 출하 = 멕아이씨에스(058110)가 중국향 호흡치료기 600대를 출하했다고 밝혔다. 멕아이씨에스는 중국 자회사인 연태세종의료기계유한공사를 통해 지난해 3분기 호흡치료기 HFT500(중국향 HFT100) 200대를 판매했으며, 이번에 추가로 400대를 출하했다.

* KT&G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개 모집 = KT&G(0033780)가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9~10월에 공연할 수 있는 창작 뮤지컬로,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 스코넥, 프린트베이커리와 아트특화 메타버스 사업 추진 =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기반 아트특화 메타버스 ‘에디션(eddy:sean)’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 에디션은 메타버스 ‘월드(World)’와 소셜 네트워킹 성격을 지닌 ‘블록(Block)’ 등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드는 소유한 전자지갑 내 NFT를 메타버스와 연동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블록은 관심 주제에 따른 콘텐츠에 기반해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한다.

* 액트로, ‘사랑의 열차 이어 달리기’ 캠페인에 500만원 기탁 = 액트로(290740)가 용인시 이웃돕기 캠페인 '사랑의 열차 이어 달리기'에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액트로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등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는 용인시가 진행하는 연말연시 이웃돕기 캠페인으로 기탁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지원한다.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