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가 90도 회전, 이게 가능해?’ 관람객들 놀래킨 ‘e-코너 모듈’ 기술

‘바퀴가 90도 회전, 이게 가능해?’ 관람객들 놀래킨 ‘e-코너 모듈’ 기술

M투데이 2023-01-11 22:59:32 신고

e-코너가 장착된 프로토타입 아이오닉5 
e-코너가 장착된 프로토타입 아이오닉5 

[M 투데이 이정근기자] CES 2023에서 특별한 아이오닉 5 프로토타입이 공개됐다. 360도 회전하고 대각선으로 운전할 수 있으며 지게차처럼 조종할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가 2023 CES에서 선보인 프로토타입 아이오닉 5에 장착된 다소 인상적인 인휠 모듈이다.

‘e-코너’로 불리는 이 모듈은 전기모터, 전기댐퍼,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를 통합해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다양한 플러그인 차량에 장착할 수 있는 완벽한 패키지를 만들어 낸다.

이 기술은 2018년에 처음 선보였지만 이번에는 더 인지가 쉽도록 아이오닉 5 전기차의 네 모서리 모두에 장착해 시연됐다.

e-코너가 장착된 프로토타입 아이오닉 5는 모든 바퀴를 같은 방향으로 90도 회전할 수 있어 평행 주차 공간에 매우 쉽게 출입할 수 있다.

e-코너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움직임을 수행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 아이오닉 5는 모든 휠을 약 45도 각도로 회전할 수 있어 차량이 매끄럽고 빠르게 360도 전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MC 허머 EV 처럼 사선 주행이 가능하고, 뒷바퀴가 90도 회전하는 피벗 기능을 갖춰 차량이 지게차처럼 주행할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는 e-코너 모듈에 대한 다른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EV의 전체 조립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운전자에게 추가적인 기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