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훈 보석청구'에 국민의힘 "법원에 서해피격 진실 말해야…참으로 뻔뻔"

'서훈 보석청구'에 국민의힘 "법원에 서해피격 진실 말해야…참으로 뻔뻔"

데일리안 2023-01-12 00:15:00 신고

3줄요약

"재판보다 무서운 국민적 심판 뒤따를 것"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의 윗선으로 지목되는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지난해 12월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은 11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은폐 혐의로 구속 기소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보석을 청구했다는 사실에 대해 "서 전 실장은 법원에 보석 청구할 것이 아니라 유가족에게 그날의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참으로 뻔뻔하다. 故이대준 씨의 자녀에게 '아버지는 자진 월북한 것이 아니다. 미안하다'라고 진실된 사과를 해야 마땅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재판에 넘겨진 지 14일 만에 보석을 청구했다"며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이 일어난 지 오늘이 842일째 되는 날인데 유가족에게는 사건의 진실을 찾기 위한 절규의 시간이기도 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가족은 800일 넘도록 눈물 속에서 진실을 찾고 있고, 고인을 보내는 데에도 2년이 흘렀으며, 아버지의 죽음조차 몰랐던 자녀에게 하루하루는 지옥 같은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그런데 이 사건을 은폐·왜곡한 혐의로 구속된 서 전 실장은 재판이 넘겨진 지 14일 만에 보석을 청구했다. 구치소에서 나와 집에서 재판을 받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보석 청구 이유에 그날의 진실을 밝히고 진심으로 사과할 마음이 있다면 국민의힘에서도 힘을 보태겠다"며 "그게 아니라면 재판 보다 무서운 국민적 심판이 뒤따를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전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서 전 실장에 대한 보석 심문을 진행했다. 서 전 실장은 지난달 23일 부정맥 등 건강 상 문제로 보석 신청서를 제출했다.

서 전 실장은 이씨가 살해된 후 열린 관계장관회의에서 피격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들 및 해경청장에게 보안유지 조치를 지시해 의무 없는 일을 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 전 실장 등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과 관련한 사건의 첫 공판준비기일은 오는 20일로 예정돼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