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족에 협박 편지"...'더 글로리' 살인마 실제로 존재했다고?

"유가족에 협박 편지"...'더 글로리' 살인마 실제로 존재했다고?

원픽뉴스 2023-01-12 00:45:48 신고

3줄요약

모두를 소름 끼치게 했던 넷플릭스 "더글로리" 살인마 강영천의 "웃참" 장면, 그는 교도소에서 유가족에게 꾸준히 반성 없는 편지를 보내며 살인에 대한 형벌마저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놀랍게도 살인마가 유가족에게 편지를 보낸 일이 실제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더 글로리"에서 강영천은 주여정(이도현 역)의 아버지를 살해한 죄로 청송교도소에 수감돼 있던 중 감형을 받고자 주여정에게 지속적으로 사과로 위장한 편지를 보냈습니다.

주여정은 살인범의 편지로 인해 정신적 외상에 시달렸고 주기적인 정신과 상담 및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피로 빨갛게 물든 환자복을 입은 강영천이 눈에 아른거립니다. 

부잣집 도련님 얼굴 뒤로 집에서는 온갖 종류의 칼로 강영천을 찌르는 연습을 하는 장면은 극에 달한 주여정의 분노를 보여줘 서글픈데, 뒤늦게 살인범이 자신의 아들에게 편지를 보내왔다는 사실을 깨달은 병원장 박상임(김정영 역)은 강영천에게 경고하고자 교도소로 찾아갑니다.

 

 

하지만 반성의 기색이라고는 전혀 없이 조롱하듯 새어 나오는 웃음을 참으면서 "심심해서 편지를 보냈다"는 그의 발언은 시청자들을 소름돋게 만들었습니다.

더글로리 요양병원 원장 살인사건 모티브?

"더 글로리" 속 살인 사건과 비슷한 사건이 현실 세계에도 있었습니다. 지난 2021년, 한 요양원 입소자가 요양원장을 살해한 뒤 유족에게 지속적으로 편지를 보내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2020년 7월, 경북 경주의 한 요양원에 입소해있던 입소자 A씨는 요양원장 B씨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살해했는데 A씨는 당시 가스총과 흉기를 준비했으며 흉기 두 자루로 B씨를 무려 31차례 찔렀습니다. 

사건 발생 후 구치소에 수감된 A씨는 "나를 용서한다는 내용의 탄원서를 제출해라", "심부름센터 등 흥신소를 이용해 찾아가겠다", "국내, 해외 어디로 이사 가든 찾아갈 수 있다" 등 유족에게 협박 편지를 보냈습니다.

끔찍한 현실과 '더 글로리' 속 장면이 비슷해 시청자의 이목을 더욱 사로잡았지만 넷플릭스 측은 TV리포트에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삼지 않았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한편 더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시리즈 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