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나경원 출마할 결심 섰다..현 상황 즐거운 듯"

김한규 "나경원 출마할 결심 섰다..현 상황 즐거운 듯"

이데일리 2023-01-12 06:00:5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논란으로 인해 이른바 ‘반사체에서 발광체’가 될 기회를 맞았다고 봤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건배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 의원은 지난 11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오늘 나경원 의원이 동작구청 신년인사회도 갔고 서울시당 신년인사회도 갔다. 끝나고 나서 기자들이 따라붙었고 백브리핑 하는 내용을 들었더니 즐거우신 것 같더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나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와 관련해선 말을 아끼면서도 “지금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다. 이를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표가 수리됐느냐는 질문에는 “아직 공식적인 통보는 못 받았다. 저는 어떤 자리에도 연연해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나 전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상황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보는 신호라고 했다. 그는 “첫 번째로 부위원장을 하면서 당 대표를 하는 게 괜찮냐라는 문제 제기들이 있었는데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명분이 생겼다”며 “두 번째는 쿨하게 이런 상황에서도 대통령이나 대통령실을 비난하지 않고 그냥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고 하면서 던졌기 때문이다”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의 표현에 따르면 ‘반사체가 아니라 발광체’가 되기 위한 뭔가 계기가 되지 않았나”라면서 “어차피 그 자리에 있어도 할 수 있는 게 없다. 개인 의견을 냈는데도 뭐라고 하는데 있어봤자 할 것도 없기에 본인 입장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선택이다. 지금 언론이 지금 기자들이 다 지금 거기 입만 바라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설 전까지 의견을 낼 것처럼 얘기하는데 그럼 일주일 동안은 나경원의 시간이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나 전 의원이 이미 출마할 결심히 섰다고 봤다. 그는 “그러니까 신년인사회도 열심히 다니고 이러는 것 아니냐, 본인 지역구도 아닌 배현진 의원의 송파을 인사회까지 갈 이유가 없지 않는가”라며 “발표 시점을 결정할 상황만 (남았다)”고 했다.

그는 나 전 의원이 현재 뜸을 들이는 건 “정치인기에 어떤 순간이 와야 더 주목을 받을까, 스타정신”때문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