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프로듀서' 250, 日서 극찬세례 받아…'뽕' 올해의 음반

'뉴진스 프로듀서' 250, 日서 극찬세례 받아…'뽕' 올해의 음반

엑스포츠뉴스 2023-01-12 18:31:17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한국의 DJ이자 프로듀서로 지난해 3월 자신의 음반 '뽕'을 발표하여 국내외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이오공(이하 250)이 일본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일본의 다수 매체와 관계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발표한 '올해의 음반' 목록들에 250의 '뽕'이 다수 포함되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음악 잡지 '뮤직 매거진(MUSIC MAGAZINE)'은 2022년 베스트앨범 기획을 발표했다. 총 4명의 일본 음악 관계자가 입을 모아 '올해의 음반 10선' 중 하나에 '250'의 '뽕'이 포함됐다.

남미 음악, 월드 뮤직을 중심으로 다루는 것으로 일본 현지에서 잘 알려진 온라인 음악잡지 '라티나(Latina)'에서는 250의 '뽕'을 2022년 베스트앨범 1위로 꼽았다.

일본의 평론가 '요시모토 히데스미'는 "단지 뽕짝의 현대판이 아닌 더 광밤위한 한국 대중음악을 시야에 넣은 앨범"이라 호평했다.

일본의 저명한 평론가 사사키 아츠시는 자신의 SNS 계정에 "250의 앨범 '뽕', 너무나 재밌고 훌륭하다"며 극찬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음반 판매점인 '디스크 유니온'의 지점별 올해의 추천 음악 목록에도 '250'의 '뽕'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엔 도쿄 신주쿠에 1994년 세워진 이래로 오랜 역사를 지닌 레코드샵 'LOS APSON?'이 꼽은 연간 베스트 음반 목록에서도 250의 '뽕'이 수많은 일본과 해외 음반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이 레코트샵은 비주류 음악 시장이 두터운 일본에서 매우 잘 알려진 상징적인 레코드샵으로써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250은 올해 자신의 정규 음반 '뽕'을 발표하여 국내외 평단과 음악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영국의 가디언지는 '250'을 '국제적 보물(International treasure)'이라 수식하면서 음반 '뽕'의 음악적 성과를 높이 평했다. 또한 영국 '와이어(Wire)', '믹스맥(Mix Mag)' 등 세계적 음악 잡지들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최근 250은 화제의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 포함 다수의 K-POP 아티스트들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 중이다.

사진 = 바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