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스 출신 분데스리거 천성훈 재영입

인천, 유스 출신 분데스리거 천성훈 재영입

엑스포츠뉴스 2023-01-12 18:32:2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독일 무대에서 활약한 구단 유스 출신 최전방 공격수 천성훈(22)을 영입했다.

인천 구단은 유소년팀 출신 공격 자원으로, 지난 2019년부터 4년간 독일에서 뛰었던 천성훈을 재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천 구단과 천성훈이 합의한 계약 기간은 2년이다.

천성훈은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한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과 마찬가지로 인천 구단의 유소년 시스템을 모두 거쳐 해외 빅리그에 진출한 인재다. 천성훈은 인천 구단에서 U-12를 시작으로 U-15 광성중, U-18 대건고에서 활약했으며 연령대 대표팀에도 꾸준히 선발됐다.

190cm, 82kg의 좋은 신체 조건을 가진 천성훈의 주 포지션은 최전방 공격수로 공격 여러 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다. 큰 체격에도 움직임이 유연하고 탄탄한 기본기와 제공권, 슈팅력 등에 강점이 있다.

천성훈은 인천 U-18 대건고 졸업 후 2019년 독일 분데스리가 FC아우크스부르크로 이적하며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후 2021-2022시즌을 앞두고 FC 08 홈부르크로 임대 생활을 거쳐 최근 다시 FC아우크스부르크 소속으로 활약하다가 친정팀 인천으로 복귀하며 첫 K리그 도전을 앞두고 있다.

2023시즌 K리그 무대에 데뷔하게 된 천성훈은 “친정팀 인천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어 기쁘다. 독일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며 성장했다. 경기장 안에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디컬 테스트 등 입단절차를 모두 마친 천성훈은 지난 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팀의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에 곧바로 참가해 다가오는 새 시즌을 준비한다.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