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과자 먹었지?"...룸메 CCTV로 감시하고 살해한 20대, 재판 결과에 모두 경악했다

"내 과자 먹었지?"...룸메 CCTV로 감시하고 살해한 20대, 재판 결과에 모두 경악했다

살구뉴스 2023-01-12 19:12:36 신고

3줄요약
 
SBS SBS

함께 살던 동료를 장기간 괴롭히고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 남성에게 징역 20년이 확정됐습니다. 이 남성은 동료가 음식을 먹지 못하게 감시하고, 과자를 몰래 먹었다는 이유로 폭행했습니다.

2023년 1월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최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26)의 상고를 기각했습니다.

앞서 A 씨는 지난 2020년 7월부터 세종시 공사 현장에서 알게 된 B 씨(사망 당시 27세)와 월세 및 생활비를 공동 부담하는 조건으로 함께 살았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B 씨의 생활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방 안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했고 B 씨의 행동을 감시했습니다. 식사 내용과 식사량까지 제한하는 등 1년 넘게 괴롭혔고 통제를 거스르면 둔기와 주먹으로 무차별 폭행했습니다.

SBS SBS

특히 2021년 12월 몰래 과자를 먹었다는 이유로 B 씨를 머리를 철판이 내장된 안전화와 철제봉, 주먹과 발 등으로 수십 차례 폭행했습니다. 그는 의식을 잃은 채 이틀간 방치됐다가 경막하출혈에 의한 뇌부종 등으로 끝내 숨졌습니다.

B 씨는 사망 당시 음식 통제 등으로 영양 섭취 부족 상태였는데 신장 165㎝에 체중 38㎏밖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이에 반해 A 씨는 신장 176cm에 체중 120㎏이었습니다. B 씨가 체격이 좋은 A 씨에게 별다른 저항을 하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A 씨는 재판 과정에서 피해자 살해 의도가 없었으며, 사망할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KBS KBS

1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범행 수개월 전부터 피해자를 폭행하고 음식을 주지 않는 등 가혹 행위를 일삼다 몰래 음식을 먹었다는 이유로 흉기를 사용해 무차별적으로 가격한 뒤 쓰러진 피해자를 이틀 동안 방치했다”며 “살인은 대체 불가능한 사람의 존귀한 생명을 침해하는 범죄로, 이유를 불문하고 절대 용인될 수 없는 중대한 범죄”라며 징역 16년을 선고했습니다.

2심은 원심을 파기하고 형량을 높여 징역 20년을 선고했습니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해자는 음식을 몰래 먹었다는 이유로 극심한 육체적·정신적 고통을 느끼며 생을 마감하게 됐다”고 판시했습니다.

대법원은 A 씨의 상고 내용에 항소심을 뒤집을 만한 사항이 없다고 판단해 변론 없이 2심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해당 재판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 20년 살고 나오면 46세인데 한창나이네. 나와서 또 무슨일을 저지럴지... 저런*은 무기징역..." ," 20년?나오면 40대?그럼 나머지 40년간 더 죽이다 가것네?50년 때리자 이건..피해자는 못해도 50년 먼저 갔는데 말야" ,"재판결과가 말이 되나요..너무 경악스럽네요" 등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