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동작구 이사' 원희룡, 정계로?… 차출설 '솔솔'

'마포→동작구 이사' 원희룡, 정계로?… 차출설 '솔솔'

머니S 2023-01-12 19:13:00 신고

3줄요약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2024년 총선에서 지역구 의원으로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지난 11일 뉴시스에 따르면 국민의힘 관계자는 "원 장관이 지난해 서울 마포구에서 서울 동작구의 한 아파트로 주소를 옮겼다"고 밝혔다. 원 장관 측 관계자는 "개인적인 사유로 이사했다"며 "(원 장관이) 다른 일에는 관심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확대 해석을 경계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부터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와 신년 개각설이 맞물리자 당 안팎에서 원 장관을 비롯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권영세 통일부 장관 등 현직 장관들의 정계 차출설이 거론됐다.

특히 원 장관은 차기 국민의힘 당대표뿐만 아니라 총선에서도 역할론이 제기됐던 인물이다. 하지만 윤 대통령은 연초 "국정과제와 개혁작업을 위해 한동안 개각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 역시 당대표 출마 여부에 직접 입을 열었다. 그는 지난 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거기에 조금의 관심이나 신경을 쓸 여력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지난달 12일에도 국토부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국토부가 부동산과 주택정책, 교통물류 등 민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많다"며 "그 외에 대해선 제가 생각할 입장도 아니고 여력도 없다"고 일축했다.

다만 차기 총선까지 약 1년3개월의 시간이 남았다. 이에 "원 장관이 연내 개각 후 총선에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등장했다. 원 장관의 정계 진출을 두고 여권 관계자는 상반된 의견을 보이는 상황이다.

한 여권 관계자는 지난달 "원희룡·권영세 장관으로 총선을 대비하는 게 낫다고 판단된다면 가능하다"며 "두 인물이 윤석열 정부에 있었던 인물이라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성격이 뚜렷해 언제든 전대에 투입할 수 있는 전력"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또 다른 여권 관계자는 "여당이 장관을 차출해서 내보낼 때는 대통령에게 부담이 크다"며 "대통령실에서 장관을 차출하면 대통령 뜻으로 읽힐 텐데 이는 굉장한 부담이고 역풍을 감당할 수준이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