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칠곡할매글꼴' 할머니들 접견…"항상 응원하겠다"(종합)

尹, '칠곡할매글꼴' 할머니들 접견…"항상 응원하겠다"(종합)

연합뉴스 2023-01-12 20:23:23 신고

3줄요약

尹 연하장 글씨체 주인공…할머니들 "좋은 이야기 마이 들리게 해달라"

윤석열 대통령 연하장에 칠곡할매글꼴 사용 윤석열 대통령 연하장에 칠곡할매글꼴 사용

(칠곡=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새해를 맞아 공무원들에게 보낸 연하장의 서체로 칠곡할매글꼴을 사용했다고 칠곡군이 2일 밝혔다. 사진은 윤석열 대통령 연하장에 등장한 칠곡할매글꼴. 2023.1.2 [칠곡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칠곡할매글꼴'의 주인공인 경북 칠곡 할머니들을 만났다.

칠곡할매글꼴은 칠곡군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인문해교실에서 한글을 깨친 할머니들의 글씨체로 이번 윤 대통령의 새해 연하장에 쓰였다.

칠곡군이 선정한 할머니 5명은 4개월간 2천 장에 걸쳐 글씨 쓰기를 연습한 끝에 글꼴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을 찾은 김영분·권안자·이원순·추유을·이종희 할머니는 방명록에 '우리 할매들은 대통령님을 믿습니다. 대통령님 좋은 이야기 마이(많이) 들리게 해주세요'라고 썼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어르신들 건강하세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적어 화답했다.

이날 만남의 자리에 함께한 김건희 여사는 "할머니들의 글씨체가 너무 예뻐 이번 연하장을 받은 많은 분이 좋아하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영분 할머니는 "처음에 가나다라를 배울 때는 막막했는데, 할수록 재미가 있고 눈물도 났다"며 "이제 학교 가서 영어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추유을 할머니는 "은행 가서 돈을 찾으려고 하면 이름을 쓰라고 하는데, 그때마다 손이 떨렸다"며 "이제는 글을 배워 잘 쓴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추 할머니가 직접 쓴 시 '그때가 좋았다'를 읽으며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이 부대변인은 전했다.

할머니들은 가로 90cm 세로 60cm 크기의 대형 연하장을 준비해 윤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연하장에는 '칠곡할매들 안 잊지 않고 기억해주셔서 고맙습니다'라고 적었다.

할머니들은 직접 재배한 팥과 콩, 쌀 등도 함께 선물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할머니들이 만든 참외칩과 꿀을 즉석에서 먹기도 했다.

이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대통령 후보 시절에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칠곡할매 글꼴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ju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