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BNK금융 회장 '안감찬·빈대인·김윤모' 압축

차기 BNK금융 회장 '안감찬·빈대인·김윤모' 압축

아시아타임즈 2023-01-12 20:39:01 신고

3줄요약
image (사진=BNK금융지주)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차기 BNK금융지주 회장 후보군이 내부 출신인 안감찬 부산은행장,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과 외부 출신인 김윤모 노틱인베스트먼트 부회장 등 3인으로 압축됐다.

12일 BNK금융은 이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최고경영자 2차 후보군을 선정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22일 개최된 임추위에선 서류심사 평가를 통해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날 임추위에서는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평가를 실시해 최고경영자 2차 후보군 3명을 선정했다.

1차 후보군 6명은 각각 '그룹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및 미래 비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후 질의응답과 전문성, 리더십 등에 대한 개별 면접을 가졌고, 임추위 위원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안감찬 행장, 빈대인 전 행장, 김윤모 부회장 등 3명의 후보자를 추렸다. 

특히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평가와 함께, 외부 자문기관의 평판조회 보고서를 통해 각 후보자의 대내외 평판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BNK금융 임추위원장은 "프리젠테이션 평가에서는 최근 경영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BNK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며 "향후 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추위는 이어 오는 18일 2차 후보군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할 예정으로 심층 면접 종료 후 임추위에서 최종 CEO 후보자를 선정·추천하고 같은날 이사회를 개최해 최종 후보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