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힐랄, 메시에 연봉 3700억 제안...사우디에서 메호대전 열리나

알 힐랄, 메시에 연봉 3700억 제안...사우디에서 메호대전 열리나

인터풋볼 2023-01-12 22:24:33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맞대결은 아직 끝이 아닐 수도 있다.

영국 ‘더 선’은 12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클럽인 알 힐랄은 메시에게 2억 4,500만 파운드(약 3,711억 원) 규모에 달하는 연봉을 제안할 생각이다. 계약이 성사된다면 메시는 알 나스르에서 연봉 1억 7,300만 파운드(약 2,620억 원)를 받는 호날두를 뛰어넘을 수 있다. 메시는 올 시즌이 끝나면 파리 생제르맹(PSG)과 계약이 종료된다”고 보도했다.

호날두의 알 나스르행은 엄청난 화제를 몰고 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며 세계 축구 역사의 이정표를 세운 호날두는 2021년 맨유에 복귀하면서 친정과 다름없는 팀에 돌아왔다.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만 18골을 뽑아내며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보유했음을 증명했다.

올 시즌 시작 전부터 맨유와 삐걱거렸다. 프리시즌에 불참한 이후로 이적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훈련과 경기에 불성실하게 임했고 출전을 해도 경기력이 최악이었다. 호날두가 없는 게 맨유에 낫다는 주장이 나올 정도로 좋지 못했다. 여기에 맨유를 직접적으로 비난하는 인터뷰를 해 논란을 빚었다.

맨유는 호날두와 계약 해지를 택했다. 호날두는 유럽에 남는 듯했지만 사우디아라비아행을 택했다. 알 나스르는 호날두에게 엄청난 연봉을 제시해 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호날두는 단숨에 메시,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등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받는 축구선수가 됐다.

알 나스르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자 알 힐랄이 분노한 모양이다. 알 힐랄은 알 나스르와 라이벌이며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최다 우승팀이기도 하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최다 우승팀에도 올라있다. 자본력까지 갖춘 알 힐랄은 메시를 영입해 호날두를 데려온 알 나스르에 대응할 생각이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시와 호날두 대결을 일컫는 ‘메호대전’이 펼쳐질 수 있다. 호날두가 변방의 리그로 가면서 메호대전은 이제 성사 불가로 여겨졌는데 뜬금없이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에서 열릴 수도 있게 된 것이다.

사진=더 선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