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월드컵 우승vs챔스 우승...FIFA, 올해의 감독 후보 5인 공개

[오피셜] 월드컵 우승vs챔스 우승...FIFA, 올해의 감독 후보 5인 공개

인터풋볼 2023-01-13 01:04:09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남자감독상 후보가 공개됐다.

FIFA는 13일(한국시간) 2022년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남자감독을 뽑기 위해 올해의 남감독상 후보 5인을 공개했다. 올해의 선수 후보 14인과 마찬가지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이 크게 작용됐다. 5명 중 3인이 대표팀 감독이었다.

유력 수상 후보는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다. 스칼로니 감독은 아르헨티나를 이끌고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경험 적은 감독이라는 비판을 받았지만 리오넬 메시를 잘 활용했고 단점이 생기면 바로 바꾸는 유연함을 보여 월드컵에서 성과를 냈다.

다른 한 명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다. 안첼로티 감독은 나폴리, 에버턴 등에 있을 때만 해도 한물간 감독으로 불렸다. AC밀란, 첼시 시절엔 화려했지만 이후 보여준 게 적어 나온 비판이었다. 레알 마드리드로 갈 때도 의구심이 가득했는데 안첼로티 감독은 지난 시즌 스페인 라리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이끌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성적으로 볼 때 두 감독이 수상을 두고 다툴 가능성이 매우 높다. 대표팀 성과가 더 높게 평가되는지, 아니면 클럽에서 올린 좋은 성적이 더 높은 점수를 받는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예정이다.

둘과 함께 우승국 징크스를 깨고 프랑스를 월드컵 두 대회 연속 결승을 이끈 디디에 데샹 감독, 맨체스터 시티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왕좌에 앉힌 펩 과르디올라 감독, 모로코 돌풍을 이끈 왈리드 레그라귀 감독이 후보로 뽑혔다.

사진=FIFA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