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계묘년 새해, 디지털혁신으로 ICT산업 선도!

전주시 계묘년 새해, 디지털혁신으로 ICT산업 선도!

파이낸셜경제 2023-01-13 16:40:17 신고

3줄요약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설명회

[파이낸셜경제=김윤정 기자] 전주시가 계묘년 새해에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강한 경제 전주를 이끌어갈 지역 ICT기업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영로)은 13일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 대강연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영로 원장, 전북지역 ICT 기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지역ICT산업 육성 계획을 소개하고, 디지털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날 설명회는 △2023년 진흥원 주요사업 발표,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기관의 지원사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진흥원은 시민들의 생활을 IT기술로 혁신하는 디지털 대전환의 주요 거점이 되기 위한 △IT·CT분야 신산업 육성 △디지털인재 양성 △전 산업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한 조직문화 구현의 4대 추진전략 12개 전략과제를 발표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주요사업으로 △1인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해 IT벤처기업을 키워내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대한 전문역량을 육성하는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확산사업’ △지역특화산업인 농생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SW융합클러스터 2.0’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지역ICT기업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ICT 관계자들이 서로 정보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긴밀히 구축하는 화합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는 이날 소개된 사업들을 바탕으로 진흥원과 함께 적극적인 IT기술을 도입해 시민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ICT 생태계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등 현안 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영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설명회에 지역ICT산업 분야에 종사하거나 희망하는 미래 인재들이 많이 참석한 만큼 ICT산업의 로드맵과 발전 전망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핵심 분야인 ICT산업은 전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산업의 핵심일 것”이라며 “지역ICT기업들이 전주의 강한 경제를 이끌어갈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주가 명실상부한 전라도의 수도로 다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