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첫 부부 비행대대장 탄생…김익규·김민지 중령

공군 첫 부부 비행대대장 탄생…김익규·김민지 중령

아주경제 2023-01-13 16:53:21 신고

3줄요약
[사진=연합뉴스]
공군 최초 '부부 비행대대장'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제 5공중기동비행단 251공수비행대대장인 김민지(39) 중령과 제 51항공통제비행전대 271항공통제비행대대장인 김익규(39) 중령이다.

13일 공군에 따르면 1408시간 비행기록을 보유한 김익규 중령은 F4E 전투기를 주기종으로 제29전술개발훈련비행전대에서 전술무기교관을 지냈고 현재는 E737 항공통제기 대대장 임무를 맡고 있다. 아내 김민지 중령은 C-130 수송기 조종사로, 약 2000시간을 비행하고 레드 플래그 알래스카 훈련 등에 참가한 베테랑이다.

공군사관학교 53기 동기인 부부는 졸업 후 비행 교육을 받으면서 사랑을 키워나갔다. 조종사가 된 두 사람은 각자의 임지로 떠나 3년간 청주-부산 장거리 연애 끝에 2009년 백년가약을 맺었다. 부부는 공군 조종사라는 직업 특성 결혼 생활 14년 가운데 10년을 주말 부부로 지내야 했지만, 주변 동료들의 배려와 가족 간 신뢰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견딜 수 있었다. 쌍둥이 자매 영설·은설(12)의 응원도 버팀목이 됐다.

자매는 "우리 부모님이 공군에서 처음으로 부부 대대장이 되셨다는 게 참 멋있고 자랑스럽다"며 "항상 안전하게 일하시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익규 중령은 “같은 제복을 입은 군인이자 같은 조종복을 입은 공중 지휘관으로서 아내가 옆에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어려움을 공유하고 조언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비행대대를 잘 이끌어 확고한 대비태세 유지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민지 중령은 “하늘과 땅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심리적으로 안정돼 임무에 더욱 전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일과 가정에 모두 충실히 임하고, 대한민국 영공수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