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문화대상 수상!

킹덤,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문화대상 수상!

아이돌 차트 2023-01-13 16:59:06 신고

3줄요약
킹덤 콘셉트 포토 사진.jpg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킹덤이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에서  ' 문화 대상 ' 을 수상했다.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13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문화대상' 부문의 상패를 받았다.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유범진 이사장)과 국회의원 김선교 의원이 공동 주최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교육·문화·체육·환경·의정·지방자치·봉사 등 7개 분야에서 묵묵하게 공헌한 인물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시상식은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킹덤은 소속사를 통해 "국회 헌정기념관이라는 뜻깊은 장소에서 받은 상인 만큼 책임감은 무겁게 마음은 결연하게 이 수상의 책임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헌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지게 된 만큼 더 멋진 노래와 바른 행동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땀을 흘리며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킹덤은 오늘(13일) 아리랑TV를 통해 방영되는 신년 국악 특집 'When Gugak Meets K-POP'에 출연해 한국 전통 민요인 밀양 아리랑을 모티브로 한 '화월가' 무대를 꾸몄다.


킹덤은 해당 무대에서 국악과 K팝을 접목한 '화월가'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한국 고유의 정서인 한(恨)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녹아있는 획기적인 무대로 눈길을 끌었다. 또 부채 등의 전통 소품을 활용한 화려하면서 웅장한 퍼포먼스로 K팝 팬들에게 한 폭의 한국화 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킹덤은 지난해 '2022 AAA AFTER STAGE'에서 공연한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의 '소리꾼(Thunderous)' 라이브 커버 무대가 최근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