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쌍방울 김성태 얼굴 본 적도 없다…인연이라면 내의"

이재명 "쌍방울 김성태 얼굴 본 적도 없다…인연이라면 내의"

연합뉴스 2023-01-13 17:40:04 신고

3줄요약

"적 몰려오는데 안보이는데서 침 뱉고 발로 차는 것 이적행위…모두를 망치는 것"

이재명, 최고위원회의 발언 이재명, 최고위원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13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3일 자신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에 대해 "저는 김성태라는 분의 얼굴도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쌍방울과 이재명은 대체 무슨 관계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누가 누구에게 얼마를 왜, 어떤 방법으로 줬다는 건지 아무것도 없다"며 "나도 모른다. 어처구니가 없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왜 그분이 제 변호사비를 내느냐"며 "(돈을) 받은 사람은 대체 누구냐. 그럼 그 사람을 잡아가든지 정말 황당무계하다"고 거듭 의혹을 부인했다.

이 대표는 "(쌍방울과의) 인연이라면 내의 사 입은 것밖에 없다"는 농담도 던졌다.

또 "누가 '내복 사 입은 죄'라는 댓글을 써놨는데 정말 예리하다"고 비꼬기도 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당내 상황과 관련, "싸우는 건 좋은데 우리끼리 싸우는 건 안 된다"며 "그건 이적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엄중한 시기다. 적이 몰려오는데 싸우고, 안 보이는 데서 침 뱉고 발로 차는 것을 줄여야 한다"며 "결국 모두를 망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내 '비명'(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자신의 '사법 리스크'에 대한 불만이 나오는 상황과 관련해 '단일대오'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같은 당 안민석 의원은 CBS 라디오에 나와 김성태 전 회장과 관련해 "이 대표가 검찰에 소환된 날 김 전 회장이 체포되는 게 정말 우연의 일치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안 의원은 "최대 7~8개월까지 국내에 들어오지 않고 저항권을 행사할 수 있는데 하루 사이에 자진 귀국을 한다고 한다"며 "김 전 회장과 검찰 간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juhon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