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급변하고 있는 대외환경과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2023년 경영전략을 비롯해 중장기적 전략 방향과 과제를 논의했다.
KB라이프생명은 ‘고객 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을 중장기적 목표로 정하고 △차별화된 상품 및 비즈니스 전략 전개 △미래 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확대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ESG 경영 확대 등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멀티채널 전략을 구체화했다. 먼저 KB라이프생명의 경쟁력인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법인보험대리점(GA)채널에서는 경쟁우위를 통한 선도적 시장지위를 확보해 수익성 중심의 영업체계 구축과 안정적인 성장을 추진한다. 또 KB라이프파트너스가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전문 조직으로 성장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방카슈랑스(은행연계보험) 채널에서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미래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해 신성장동력으로 비대면 채널을 구축하고, 디지털로 전환해 고객 관리를 체계화하고 업무효율성도 제고해 고객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날 KB라이프생명은 성공적인 통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핵심 인재 및 조직관리 방안에 대한 토론, 팀빌딩 활동, 외부 특강 등을 진행하며 최우선 과제인 화학적 결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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