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원했던 자리 집어던져" vs 나경원 "요구한 적 없다"

장제원 "원했던 자리 집어던져" vs 나경원 "요구한 적 없다"

내외일보 2023-01-13 20:13:00 신고

3줄요약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장제원 정개특위 간사와 대화를 하고 있다. 2019.7.23/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장제원 정개특위 간사와 대화를 하고 있다. 

[내외일보] 윤경 기자 = 친윤(親윤석열)계 핵심인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해 "더군다나 불과 3개월 전에 본인이 그토록 원해서 간 자리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라며 "하물며 기후환경 대사직은 본인이 원하는 명칭으로 바꿔주면서까지 배려한 자리이다. 오로지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사실과 다르다"라고 반박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로지 자기 정치만 하는 사람이 자신이 가장 대통령을 위하는 것처럼 고고한 척하는 행태는 친윤을 위장한 비겁한 반윤(反윤석열)"이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국익을 위해 세일즈 외교를 나가시는 대통령의 등뒤에다 대고, 사직서를 던지는 행동이 나 전 의원이 말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윤석열 정부를 위하는 길인가"라며 "국가의 중요한 정책을 다루는 공직자가 그 직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행태가 도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을 가장 위하는 척하는 위선적 태도에 할 말을 잃는다. 우리 당에 분탕질을 하는 사람은 이준석, 유승민으로 족하다"며 "대통령을 위하는 척하며 반윤의 우두머리가 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 전 의원은 전형적인 약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마치 박해를 받아 직에서 쫓겨나는 것처럼 약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장관급 자리를 두 개나 가지고 있는 사람이 누군가. 퍼스트 클라스를 타고 다니면서 장관급 예우를 받는 것이 약자는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나 전 의원 측은 입장문을 통해 "나 전 의원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요구한 바 없다"며 "퍼스트 클래스 좌석을 이용한 적도 없다. 사실과 다르기에 바로잡는다"라고 반박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