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협, 국회 역량강화를 위한 ‘브라운백 미팅’ 개최

국보협, 국회 역량강화를 위한 ‘브라운백 미팅’ 개최

독서신문 2023-01-13 20:23:00 신고

3줄요약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이하 국보협)은 3월 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보좌진을 대상으로 ‘국회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보좌진 브라운백 미팅’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강연은 대한민국 신산업 분야인 ▲반도체 ▲핀테크 ▲크리에이터 ▲배터리 ▲모빌리티 ▲플랫폼 ▲IoT ▲로봇 순으로 매주 목요일 낮 12시에 진행된다.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브라운백 미팅 일정. [사진=국민의힘보좌진협의회]
‘국회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보좌진 브라운백 미팅’ 일정. [사진=국민의힘보좌진협의회]

지난 12일 첫 강연자로 나선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는 약 40명에 달하는 국민의힘 보좌진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산업 및 정책 현안’을 주제로 반도체의 기본적인 개념 이해와 반도체 산업의 구조, 국내외 시장 동향, 한국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정책 등을 설명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국보협 산하 미래세대위원회 이대우 위원장(국회 박진 의원실 소속)은 “국회 보좌진 선배·동료분들을 대상으로 뜻 깊은 강연 개최를 몸소 준비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어질 브라운백 미팅을 통해 신산업 관련 국내에 산적한 입법과제가 조속히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제방훈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장은 “국회 보좌진은 우리나라 입법부의 중심에 있는 전문인력으로서 개개인의 정책 역량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며 “앞으로도 국보협은 국회 보좌진의 업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국보협 브라운백 미팅에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카카오페이, CJ올리브네트웍스,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모빌리티, 로톡,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두산로보틱스가 참여해 강연할 예정이다.

[독서신문 방은주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