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임 당한 나경원 "尹 뜻 존중…어느 자리든 尹정부 성공 위해 최선"

해임 당한 나경원 "尹 뜻 존중…어느 자리든 尹정부 성공 위해 최선"

이데일리 2023-01-13 20:35:1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대사에서 해임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대통령님의 뜻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저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어느 자리에 있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새해 첫 순방길에 오르기 전, 나경원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과 기후대사에서 해임한 후 나 전 의원의 첫 공식 입장이다.

윤 대통령은 나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직에 대해서만 사직서를 냈지만 사표를 수리하는 대신 해임 카드를 꺼냈을 뿐 아니라 사직서를 제출하지 않은 기후대사직까지도 해임하는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최근 나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 부위원장 당시 한 ‘출산 시 대출 탕감’ 대책 발표를 두고 대통령실이 ‘윤석열 정부의 기조와 맞지 않다’고 반박하면서 양측 갈등이 표면화했다.

나 전 의원은 3·8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당대표 출마를 두고 저울질하고 있다. 이날 오전 서면 사직서를 제출한 나 전 의원은 SNS에 “바람에 나무가 흔들려도 숲은 그 자리를 지키고, 바위가 강줄기를 막아도 강물은 바다로 흘러간다”며 “잠깐의 혼란과 소음이, 역사의 자명한 순리를 가리거나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함부로 제 판단과 고민을 추측하고 곡해하는 이들에게 말씀드린다”며 “결코 당신들이 진정으로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당대표 불출마를 압박하는 일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저격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충북 단양군 구인사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인사는 윤 대통령이 대선 예비후보 시절 방문한 사찰이기도 하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 총무원장인 무원 스님의 안내를 받으며 경내를 돌아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