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이 父 "아내, 음주운전 차량에 사망…딸 구하고 세상 떠나" (금쪽같은)[종합]

금쪽이 父 "아내, 음주운전 차량에 사망…딸 구하고 세상 떠나" (금쪽같은)[종합]

엑스포츠뉴스 2023-01-13 20:40:2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영재반 우등생이었던 중2 아들의 우울증은 갑자기 세상을 떠난 엄마의 부재때문이었다.

1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에서는 영재반 우등생에서 은둔 생활을 시작한 중2 아들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이날 금쪽이의 아버지는 "혼자 육아를 한 지 9개월째다. 딸은 7살이지만 7살이지 않게 성숙하고 저한테 잔소리를 많이 해준다"고 운을 뗐다. 이어 금쪽이인 (15살) 아들에 대해서는 "(과거) 많이 활발하고 명랑하고 교우 관계도 괜찮은 편이었다. 공부도 잘했다"고 밝혔다. 

'금쪽같은 내 새끼'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찾아왔다는 아버지는 "상담 센터와 정신의학과 교수님도 뵀지만 아들의 속마음을 이야기하기 힘들다고 하더라"며 오은영 박사에게 도움을 청했다.

중2 아들은 한때 영재 소리를 듣던 엄친아였지만 9개월째 방밖에 나오지 않고 있었다. 방 밖을 나서는 일은 아무도 없을 때 화장실에 가는 일뿐이었다. 아버지는 이날도 아들의 등교를 위해 방을 찾았지만 아들은 팔로 엑스자를 그리며 등교를 거부했다.

오은영은 "'학교 거부증'인데 현상을 표현한 거지 그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다"며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짚었다. 우선 금쪽이는 교우관계도 좋았고, 아버지와의 관계도 나쁘지 않아 보였다. 

오은영은 "아이가 기본적으로 얼굴에 웃음기가 없다. 원래 감정 표현을 안 하던 아이가 아닌데 지금은 대답은 하지만 얼굴에 표정이 없고 아빠와 눈도 잘 마주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에너지가 뚝 떨어져 있다. 제일 먼저 생각이 드는 게 우울한가 보다 싶다"며 '청소년 우울증'이라고 진단했다. 



금쪽이는 씻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심했고, 손톱 발톱도 관리가 되지 않아 엉망이었다. 
설상가상 아버지는 지난해 6월 갑상샘암 수술을 받는 등 몸도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 

병원에서 돌아온 아버지는 금쪽이의 상태를 확인한 뒤 옷방을 찾았다. 이어 장롱 안 아내의 영정사진을 보며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난 이게 최선이라고 하고 있는데 내가 너무 힘들다"며 눈물을 흘렸다.

아버지는 "(지난해) 4월에 꽃이 피려고 할 때였다. 근처에 있는 공원에 갔다가 집에 돌아오는 길이었는데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서 안에 있던 7명 중에 저희 아내만 목숨을 잃었다. 바로 옆에 딸아이가 있었는데 엄마가 안고 있었던 느낌이 들 정도로 상처가 거의 없었다. 나머지 동승한 분들은 골절된 분들이 많았는데 저희 아이만 큰 부상이 없었다. 그덕에 아내가 가게 됐다"고 털어놨다. 

사진 = 채널A 방송화면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