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수성 빨간불 석진욱 감독 "초반 흐름 내 미스로 놓쳤다"

3위 수성 빨간불 석진욱 감독 "초반 흐름 내 미스로 놓쳤다"

엑스포츠뉴스 2023-01-13 20:53:1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수원, 김지수 기자) 새해 상승세를 타고 있던 남자 프로배구 OK금융그룹이 뼈아픈 셧아웃 패배를 당하며 3위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OK금융그룹은 13일 경기도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한국전력과의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3(19-25 13-25 22-25)으로 졌다.

주포 레오가 19득점, 공격성공률 41.67%로 분전했지만 송명근이 컨디션 난조를 보이면서 원활한 공격이 이뤄지지 않았다. 리시브가 흔들리고 잦은 범실까지 겹치면서 한국전력에 완패를 당했다.

OK금융그룹은 이날 패배로 승점 33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 경기를 덜 치른 4위 우리카드(승점 30)와의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2위 현대캐피탈(승점 40) 추격도 불발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석진욱 OK금융그룹 감독은 경기 후 "1세트 초반 흐름은 좋았는데 이걸 잡지 못하고 상대에게 넘겨줬다"며 "작전타임을 빠르게 부를까 고민했는데 내 미스였다. 한국전력이 리시브, 수비를 잘하면서 외려 우리 쪽에서 범실이 계속 나온 부분이 안타깝다"고 평가했다.

또 "레오가 라이트 포지션에서 초반에는 잘했는데 점점 성공률이 떨어지면서 오늘 고전할 수밖에 없었다"며 "우리는 공격이 잘 풀려야만 이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8일 삼성화재전에서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렀던 예비역 송명근의 부진에 대해서는 "계속 잘해주기를 바라고 있다"는 믿음을 드러냈다.

다만 "송명근을 향한 서브 목적타가 들어왔을 때 흔들리니까 팀이 전체적으로 덩달아 흔들리는 게 있다"며 "이 부분이 아쉽고 계속 생각하고 있다. 리시브에서 잘 버텨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수원, 김한준 기자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