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쌍방울 김성태 일면식도 없다…왜 제 변호사비를 내냐"

이재명 "쌍방울 김성태 일면식도 없다…왜 제 변호사비를 내냐"

DBC뉴스 2023-01-13 21:06:00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3/DBC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3/뉴스1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자신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받고 있는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에 대해 "저는 김성태라는 분의 얼굴도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황당무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그는 "대체 누가 누구에게 얼마를 왜 어떤 방법으로 줬다는 것인지 아무 것도 없다. 어처구니가 없다"며 "그 분이 왜 제 변호사비를 내며, 받은 사람은 대체 누구냐"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누가 '내복 사입었냐'고 댓글을 썼는데, 정말 예리하다"고 농담을 던졌다.

그는 내년 총선에 대해서 "다음 총선은 반드시 이겨야 된다"며 "독주를 막아야 된다. 만약에 관계가 바뀌면 어떻게 될 지 끔찍하다. 지금도 몇 달 만에 이런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려울수록 작은 차이를 넘어서, 그래서 대동단결이라는 말 하는 것"이라며 "크게 보고 같은 점을 찾아서 같이 가자"고 강조했다.

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세상을 바꾸는 길"이라며 "(저도) SNS를 죽어라고 열심히 하다 보니까 그 영향력 덕분에 가짜 뉴스를 이겨내고 지금까지 살아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D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