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 ‘러브 다이브’ 일본어 버전 음원 공개…글로벌 음원 강자로 우뚝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 ‘러브 다이브’ 일본어 버전 음원 공개…글로벌 음원 강자로 우뚝

진실타임스 2023-01-17 04:32:38 신고

3줄요약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일본 열도를 다시 한 번 뜨겁게 달군다.

 지난 16일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 일본어 버전 음원이 정식 공개됐다. 이번 ‘러브 다이브’ 일본어 음원 공개는 새해에도 이어질 아이브의 일본 활동을 알리는 청신호가 될 전망이다. 

 아이브는 작년 10월 일본에서 ‘일레븐(ELEVEN)’을 통해 정식 데뷔했다. 이후 일본 최고 명성을 자랑하는 간판 프로그램인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하는가 하면, 일본 정식 데뷔 전 이례적으로 NHK 스페셜 프로그램 ‘SONGS+PLUS’를 통해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컴백을 밀착 취재한 내용이 방영 되기도 했다.

 또한, 아이브는 작년 12월 31일 일본 최대의 연말 음악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 국내 데뷔곡 ‘일레븐(ELEVEN)’과 동명의 곡 ‘일레븐 : 일본어 버전(ELEVEN – Japanese ver.-)’을 선보여 현지 팬들을 열광시켰다. 이에 국내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인 ‘러브 다이브’의 일본어 버전 음원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러브 다이브’ 음원 공개를 통해 2023년에도 아이브는 뜨거웠던 일본 내에서의 인기를 꾸준히 이어 갈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 ‘러브 다이브’ 정식 음원이 발표되기도 전, 이미 열도에서는 작년부터 ‘러브 다이브’ 열풍이 불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러브 다이브’는 일본 음반 판매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타워 레코드(TOWER RECORDS)’가 선정한 ‘2022. 베스트셀러 K-POP 싱글 톱 텐(2022. Best Sellers K-POP Single TOP10. 집계기간 2022년 1월 1일~11월 13일)’에서 5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재팬 ‘핫 100 오브 더 이어 2022(HOT 100 of the Year 2022)’에서는 69위를, ‘스트리밍 송즈 오브 더 이어 2022(Streaming Songs of the Year 2022)’에서도 50위에 랭크됐다.

 또한, 일본 조이사운드(JOYSOUND)의 ‘2022. 조이사운드 카라오케 연간 K-POP 대한민국어 랭킹’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일본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의 ‘2022년 베스트 오브 K-POP (2022년 Best of K-POP)’ 플레이리스트에서도 9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걸그룹 아이브 자체로서도 충분히 존재감을 과시했다. 아이브는 일본 현지 음원사이트인 AWA에서 ‘2022년 음원을 개시한 아티스트 TOP10(집계기간 2021년 11월 1일~2022년 10월 31일)’ 가운데 5위를 차지했다. 또한, 빌보드 재팬이 꼽은 ‘아티스트 100(Artist 100)’에서는 29위에 자리했다.

 글로벌 음원 강자로 우뚝 선 아이브가 이번 ‘러브 다이브’ 일본어 버전 음원 공개를 통해서 또 어떠한 역사를 써내려 갈지 대중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개최한다.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