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Underwater’로 역주행 신화 쓰나…음원차트 급상승 ‘눈길’

권은비, ‘Underwater’로 역주행 신화 쓰나…음원차트 급상승 ‘눈길’

진실타임스 2023-01-17 04:32:40 신고

3줄요약
가수 권은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권은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가수 권은비가 2023년 새로운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권은비가 작년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리탈리티(Lethality)'의 타이틀곡 '언더워터(Underwater)'가 유튜브와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몰고 있다.

 '언더워터'는 최근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순위가 급격히 상승하며 무서운 기세로 역주행 중이다. 또한, '언더워터' 해시태그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9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급격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권은비의 아름다운 음색, 마음을 홀리는 화려한 퍼포먼스에 '언더워터'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강렬한 가사가 만나 '역주행 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권은비는 작년 12월 개최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넥스트 도어(Next Door)'를 통해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넘치는 에너지로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기량을 입증하며 10대는 물론, 20~30대의 마음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열렬한 관심과 지지 속에 권은비는 주우재, 김대희, 기안84, 탁재훈, 다나카, 츄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운영하는 핫한 유튜브 채널에 연이어 출연했다. 권은비 특유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남다른 예능감은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고, 이는 차세대 '예능 대세'의 탄생과 동시에 본격적인 역주행 열풍의 출발점이 됐다.

 이러한 뜨거운 열기를 이어 권은비가 출연한 예능과 '언더워터'의 각종 음악방송 무대 영상들이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을 타고 빠르게 확산 되며 재조명 받고 있다. 유튜브 댓글 창에는 "역대급 명곡이다", "콘셉트가 찰떡", "역주행 가자" 등 '언더워터'의 매력에 푹 빠진 이들의 수많은 댓글이 쏟아지며 뜨거운 인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언더워터'는 베일 펑크, 아프로 비트의 리듬과 딥 하우스 장르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상대를 소유해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짙고 강렬한 욕망을 심해에 비유한 가사와 권은비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부채를 활용해 깊은 바닷속을 표현한 화려한 안무는 신비로우면서도 에너제틱한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가수로서의 본업은 물론, 예능까지 섭렵한 팔방미인 권은비와 현재도 엄청난 속도로 차트 상위권을 향해 달리고 있는 '언더워터'의 흥행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수 권은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권은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