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이마트·한만두식품·하이트진로 외

[오늘 뭐 먹지] 이마트·한만두식품·하이트진로 외

프라임경제 2023-01-18 11:57:28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월1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이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열고 사과·배, 문어, 육전용 고기 등 제수용품부터 제철 수산물, 삼겹살/목심, 킹크랩까지 온갖 먹거리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명절 가족 모임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대대적인 집밥 먹거리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12월 만 19세 이상 30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설 귀성 의향은 43.8%로 지난해 설(34.9%) 대비 크게 상승했다. 가족 모임이 늘어나는 만큼 내식용 집밥 먹거리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마트가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또한 실제로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 2022년 추석의 경우, 명절 일주일 전 가족 먹거리 매출이 2021년 추석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사과 매출은 32% 늘었으며, 배는 17%, 한우 9%, 돼지고기 23%, 수산 20%, 채소 25% 등 전반적인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설 역시 거리두기 완화 이후 맞이하는 첫 설 명절로 가족 모임이 늘어날 것을 예상, 가족 먹거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해 이른 추석 명절로 인해 재고 물량이 증가해 시세가 낮아진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들을 지난해 설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나주 신고배(3kg, 박스)'를 지난 설 판매가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제수용 사과(특대, 3입)'의 경우 지난 설 판매가 대비 13.5% 저렴하게 기획했다.

또한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연계해 주요 수산물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철 맞은 '남해안 봉지굴(250g/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온가족 손질 바다장어(700g/박스, 국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손질 바다장어 상품의 경우 지난해 설 행사 가격 대비 25%가량 저렴하다. 또한 명절기간 수요가 높은 '제주 은갈치'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내맘대로 광어회'는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명절 제수용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한우 국거리/불고기(냉장, 국내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브랜드 삼겹살/목심(냉장,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명절 연휴 기간 큰 수고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델리 '스시-e 패밀리 모둠초밥(30입)'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5일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절 전후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간편식과 즉석 조리 식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의 제수용 간편식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명절 전 고객이 많이 찾는 '요리하다 동태전' '요리하다 오징어 해물완자'와 '요리하다 동그랑 땡'등이다. 

가족 모임용 메인 요리에 적합한 '요리하다 벌집 돼지갈비'와 떡국에 곁들이기 좋은 '요리하다 얊은피 고기왕만두' '요리하다 왕교자만두'는 2개 이상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례상 준비와 가족 모임 등 늘어난 가사 노동으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명절 이후에도 간편하게 먹기 좋은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준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요리하다X농가맛집' 전골 상품 6종을 20% 할인 판매하며 '요리하다X처음처럼 한우곱창전골(912g)'은 4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명절 연휴 홈파티에 적합한 '홈파티 블랙앵거스 부채살 스테이크(494g)'와 '홈파티 감바스 알 아히요(487g)'은 각 5000원, 4000원 할인한다.

이 외에도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신선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엘포인트 회원에게 제수 음식에 필수 재료인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와 '1등급 한우 육전용 홍두깨살(300g/냉동)'을 각 30%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호주산 '곡물비육 소 앞다리살 불고기용(100g/냉장)'과 '곡물비육 홍두깨살 육전/장조림용(각 100g/냉장)'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우리카드) 구매 시 3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제수용 도미(마리/해동/국산)', '제수용 국산 데친문어'(100g/냉장/국산)', '간편 수제 명태살(500g/냉동/원산지 별도표기)'을 '수산대전'을 통해 20% 할인 판매하며,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삼성/하나카드)로 결제 시 혜택이 적용된다. 모임용 수산물로는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과 '노르웨이 생연어(100g/냉장/노르웨이산)'를 준비, 행사카드 결제 시 각 30%,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 기간인 오는 2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식품관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전통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오미자를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증류주 '고운달 스페셜 에디션 오크·백자', 명인명촌의 '진맥소주 합合' '백일주' '이강고' 등이 있다.

허닭이 부담 없는 칼로리와 각종 영양소를 갖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은 새해를 맞아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제품당 285~35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허닭이 부담 없는 칼로리와 각종 영양소를 갖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 허닭

특별히 이번 신제품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됐다. 3대 영양소인 일명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가 골고루 갖춰졌으며, 비타민, 엽산, 칼슘을 비롯해 운동 시 놓치기 쉬운 각종 무기질까지 갖춰 식단관리 중에도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은 영양 가득한 잡곡밥과 담백한 반찬류,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따로 구성해 자칫 물릴 수 있는 도시락의 메뉴 다채롭게 구성했다. 제품은 총 4종으로 △식감을 살린 야채잡곡볶음밥에 담백한 슬라이스 닭가슴살과 고기산적, 계란말이, 화끈한 불닭소스까지 더해진 '야채잡곡볶음밥&불닭 슬라이스' △카레의 감칠맛을 살린 카레잡곡볶음밥과 닭가슴살 소시지 양파볶음, 새콤한 토마토소스를 함께 즐기는 '카레잡곡볶음밥&닭가슴살 소세지 양파볶음' △인기 한식 메뉴인 김치볶음밥에 부드러운 고기산적, 닭가슴살, 스크램블 에그까지 더해 달콤한 닭강정소스로 마무리한 '김치잡곡볶음밥&고기산적' △고소한 감칠맛의 베이컨잡곡볶음밥에 체다치즈를 더한 버섯닭가슴살큐브와 닭가슴살두부 동그랑땡, 칠리소스 구성의 '베이컨잡곡볶음밥&체다치즈버섯큐브'이다.

허닭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 및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은 1월 29일까지 허닭몰을 통해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 혼합 4팩'을 최대 58%할인된 선착순 이벤트 특가 1만원에 판매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맛보기 세트를 추첨에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금액대별 사은품으로는 허닭 소스 닭가슴살볼, 사각플레이트 등이 증정된다.

한만두식품이 100% 식물성 재료만 담아 비건 만두 2종을 출시했다.

비건 만두 2종은 만두를 즐겨 먹는 소비자부터 건강 관리, 환경문제, 동물 복지 등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위한 만두이다.

콩, 두부, 생부추 등 100% 식물성 원재료만 담아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비건 만두'와 '비건 김치만두'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비건 만두'는 6가지 채소가 들어가 식감이 좋고 한만두식품 만두의 특징인 쫄깃한 만두피가 인상적인 맛이다.

'비건 김치만두'는 액젓 대신 비건 김치가 첨가돼 풍부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김치만두의 아삭한 맛으로 유명한 한만두식품은 이번 '비건 김치만두'도 자신 있게 선보였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브런치 테이블'의 신제품으로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마요소스 2종을 출시한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지난해 6월 할라피뇨&피클잼'과 '바질페스토' '트러플페스토'를 출시하며 처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으로, 두 제품 모두 식물성 원료인 두부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챙겼다. 또 라벨 분리가 용이한 에코탭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했다.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는 두부의 깔끔한 맛과 고소한 참깨의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기존 마요네즈 대신 샌드위치나 샐러드, 덮밥용 소스 등으로 제격이다.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은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과 명란의 감칠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명란아보카도덮밥, 명란바게트, 명란파스타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복음자리는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 레시피북을 제품과 함께 한정 수량 증정한다. 또 제품 출시를 기념해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MGC커피가 카페인 섭취 걱정 없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MD티 3종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가 선보인 '메가엠지씨 티플레저'는 블루밍 캐모마일, 프루티 루이보스, 스위트 히비스커스다. 메가엠지씨 티플레저는 2023년에도 이어지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집에서 차나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시장의 성장에 따라 기획됐다.

메가엠지씨 티플레저 블루밍 캐모마일은 캐모마일 꽃 향에 싱그러운 레몬그라스를 더해 향미를 끌어올렸다. 여기에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를 블렌딩해 심신 안정과 기분전환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프루티 루이보스는 전 세계 4% 클래식 등급 루이보스에 제주도 산 귤피, 전남 고흥산 유자를 블렌딩했다. 개운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방지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 메가MGC커피

스위트 히비스커스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에 레몬머틀과 패션후르츠향, 설탕을 대신하는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첨가했다. 덕분에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소화 촉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줘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메가엠지씨 티플레저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2월19일까지 신제품 3종에 한 해 5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쿠폰은 메가MGC커피 앱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KFC가 선불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KFC는 오는 30일까지 선불카드 충전 후 결제한 고객에게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불카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KFC공식 앱에서 1만원이상 선불카드를 충전한 후 결제하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징거벨오더 2000원 할인 쿠폰과 딜리버리 2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선불카드 충전은 KFC 앱 선불카드 탭에서 할 수 있으며,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KFC는 이번 선불카드 프로모션 외에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와 오는 19일까지 주문 이력이 있고 설 연휴에 제공되는 치킨 할인 쿠폰을 사용한 고객에게 선불카드와 무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딜리버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웃백은 자사 딜리버리 앱을 포함한 배달앱에서 '아웃백X코카-콜라 2인 세트' 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우드트레이를 증정한다.

17일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새로운 딜리버리 전용 세트 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것은 물론, 레스토랑과 더불어 딜리버리 서비스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주는 고객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인 '아웃백X코카-콜라 2인 세트‘는 아웃백 자사앱과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본 세트 메뉴는 짐붐바 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 오지 치즈 후라이즈, 양송이 스프(2개), 코카-콜라(2개)로 구성된다. 증정품인 한정판 우드트레이는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주요 제품은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드립커피백으로 구성된 '드립커피백 세트'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스택머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가 들어간 '빈티지 스택머그 & 볼로스틱커피 세트'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제품인 모카포트와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구성된 '1인 모카포트 세트' △말린 과일의 산미와 초콜릿의 단맛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골든삭(Golden Sack)' 원두를 활용한 캡슐커피 세트에 보온·보냉 기능이 우수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텀블러를 더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 골든삭 캡슐커피 세트' 등 총 4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홀케이크 & 설 선물세트 7천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24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을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4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상세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삿포로맥주가 럭셔리 리조트 '골든쌔들'과 함께 고객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랜 전통을 이어가는 명문 승마클럽 골든쌔들은 경기도 양평군 내 유일한 승마 클럽이며, 사계절 온수풀이 가동중인 '풀빌라', 산아래를 내려다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글램핑장'을 접목시킨 럭셔리 복합문화 공간이다.  

골든쌔들의 스파글램핑장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삿포로맥주와 함께 하는 이번 협업 프로모션은 2월 말까지 골든쌔들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콜라보는 삿포로맥주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파글램핑장에만 제한하지 않고 승마클럽과 풀빌라 앤 리조트의 이용객에게까지 확대해 진행된다.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을 새롭게 연다. '어른이 놀이터'를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를 보다 강화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두껍상회 강남은 1월20일부터 3월5일까지 총 45일동안 강남역 부근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21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첫 두껍상회 오픈 이후, 부산, 인천, 강릉 등 13개 핫플레이스를 전국 순회하며 MZ고객층들 사이에서 테라, 진로 등의 브랜드 대세감을 형성해왔다. 두껍상회 강남은 2021년 11월 이후 1년 2개월만이다.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을 새롭게 연다. © 하이트진로

이번 두껍상회 강남은 기존 '어른이 문방구' 콘셉트 아래 진행됐던 굿즈와 포토 체험 중심에서 '어른이 놀이터'로 활동성이 강화된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차별화했다. 대중화된 스포츠를 적용한 골프 퍼팅 게임, 고민거리를 날려버리는 스트레스 샌드백, 어린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게임과 두꺼비 잡기를 비롯해 에어하키, 풋 볼링, 농구, 룰렛 등을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출시된 제로 칼로리·제로 슈거 '환타 제로 포도향'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환타 포도향'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의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상단에는 '제로'가 볼드체로 강조된 '제로 슈거' 글자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환타 제로 포도향(합성 포도향 함유) 제품은 355ml 캔 1종으로 출시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먼저 선보이며 추후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