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과학원, 제6회 2023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국립산림과학원, 제6회 2023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브릿지경제 2023-01-18 12:41:15 신고

3줄요약
브릿지경제신문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8일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임업·산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2023 국토녹화 50주년,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국립산림과학원 제공.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8일 오전 9시 1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임업·산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2023 국토녹화 50주년,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현장 참여의 경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자만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국립산림과학원 공식블로그를 통해 시청 가능한 유튜브 채널로 접근할 수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및 산림 100년 비전의 모색’이라는 대주제 아래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제1부 공통세션에서는 ‘미래 과학기술 전망과 산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이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산림 100년 비전(안)과 2023 산림·임업·산촌의 핵심 이슈와 미래 전망도 발표된다.

제2부 특별세션에서는 디지털 육종·농림위성·산림재해 등 다가올 미래 시대를 선도할 산림과학 기술과 정책에 대해서 논의한다.

제3부 전망세션에서는 임업·목재산업 등 산림산업 관계자를 위해 목재제품(제재목·보드류·목재펠릿) 및 단기소득임산물(밤·잣·떫은감 등), 산림서비스(산림복지·산림탄소시장 등) 산업 동향과 전망에 대한 발표와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박현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우리나라 국토의 2/3를 차지하는 산림은 미래 성장을 주도할 국가 브랜드”라며 “이번 발표대회가 산림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